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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육상트럭 환적지에서의 입주사 작업시간을 고려한 크레인 적하작업 스케줄링 : 의왕ICD 사례
Crane Scheduling Considering Tenant Service Time in a Rail-Road Transshipment Yard : Case of the Uiwang ICD 원문보기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v.41 no.4, 2018년, pp.238 - 247  

김광태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LG CNS Entrue컨설팅) ,  김효정 (LG CNS 하이테크사업부) ,  손동훈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  장진명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  김화중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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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aper considers the problem of scheduling loading and unloading operations of a crane in a railway terminal motivated from rail-road container transshipment operations at Uiwang Inland Container Depot (ICD). Unlike previous studies only considering the total handling time of containers, this 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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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배경 하에서 본 연구는 철송 크레인의 운영효율성 향상과 개별 터미널 입주사의 컨테이너 처리시간 단축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철송 크레인 적하작업 스케줄링 최적화 문제를 다룬다.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본 문제의 목적함수는 철송 크레인의 운영효율성을 추구하는 철송 크레인 작업소요시간과 개별 터미널 입주사의 컨테이너 처리시간 단축을 추구하는 개별 입주사 작업완료시간 범위의 가중합의 최소화이다. 본 문제에 대한 비선형계획모형을 제안하고, 이를 선형화 절차를 통해 혼합정수계획모형으로의 변경을 제안한다.
  • 본 연구는 의왕ICD 운영 현황을 토대로 터미널 입주사 지향적인 철송 크레인 적하작업 스케줄링 방법론을 다루었다. 철송 크레인의 적하작업 순서와 적재 컨테이너의 화차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수리모형을 제시하였으며, 해당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유전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 이러한 배경 하에서 본 연구는 철송 크레인의 운영효율성 향상과 개별 터미널 입주사의 컨테이너 처리시간 단축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철송 크레인 적하작업 스케줄링 최적화 문제를 다룬다.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본 문제의 목적함수는 철송 크레인의 운영효율성을 추구하는 철송 크레인 작업소요시간과 개별 터미널 입주사의 컨테이너 처리시간 단축을 추구하는 개별 입주사 작업완료시간 범위의 가중합의 최소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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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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