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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3, 2018년, pp.365 - 373
조수영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오예준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이강석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배재남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Dongyang Mirae University) , 이주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In this paper, inter-turn fault diagnosis of the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 is performed in offline state by linking the finite element analysis (FEA) tool and control simulation tool. In order to diagnose the inter-turn fault, it is important to select the current value t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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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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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고장진단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와 같은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이 오프라인 고장진단법이다. 오프라인 고장진단법은 전동기 정지해 있을 때 수행되기 때문에 외란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고 정상 상태에서 진단하기 때문에 온라인 고장진단법보다 우수한 성능을 가진다. 또한 EV(electric vehicle)와 같은 차량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정지와 운행이 반복되므로 오프라인 고장진단법이 적용 가능하다[3]. | |
온라인 방식의 DSP 부하가 증가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먼저 온라인 고장진단은 운전 중에 고장을 검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인버터가 상시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경우 유용하다. 하지만 온라인 방식은 전동기 제어와 고장진단 알고리즘이 동시에 수행되기 때문에 DSP (digital signal processor)의 부하를 증가시킨다. 따라서 고장진단 알고리즘의 간소화가 요구되며 이는 진단 성능을 저하시키게 된다[1,2]. | |
고장상황에서 전류와 임피던스의 변화를 고려하기 위한 연동해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고장이 발생한 턴 수에 의존하여 고장이 발생한 영역의 저항 값과 인덕턴스 값은 달라진다. 이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영역의 임피던스가 달라지고, 고장이 발생한 권선과 병렬로 연결된 고장저항에 흐르는 전류 값은 달라진다. 따라서 각 고장상황에서 임피던스와 전류의 변화를 고려하기 위해서는 연동해석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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