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貿易商務硏究, v.77, 2018년, pp.259 - 284
전동석 (건국대학교 상격대학 국제무역학과) , 박광서 (건국대학교 상격대학 국제무역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determinants of the export performance of the most preferred trade exhibitions for SMEs. And the results are as follow. First, it is analyzed that the challenging entrepreneurship, the global orientation toward the overseas market, the quality of the exc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한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수출 확대가 필요가 이유는? | 국내총생산(GDP)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46%에 이르는 등 수출은 여전히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주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수출 확대가 필요하다. 특히 우리나라 전체 기업체 수와 고용인원의 절대적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가 절실하다. | |
해외시장 개척 단계에서의 주요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가요? | 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은 주로 해외시장 개척 단계에 집중되어 있다. 해외시장 개척 단계에서의 주요 마케팅 방법으로는 해외전시회 참가, 시장개척단 참가, 해외바이어 발굴 등이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무역전시회 참가로 조사되었다.4) | |
수출단계에 따른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방법은?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방법은 수출단계에 따라 수출역량 강화 단계,해외시장 개척 단계, 해외시장 진출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우선 수출역량 강화단계에서는 수출상담회 참가, 해외시장 사전조사, 해외규격인증 획득 등이 있고,해외시장 개척 단계에서는 해외전시회 참가, 시장개척단 참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해외바이어 발굴 등이 있다.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 단계에서는 해외 네트워크구축, 수출인큐베이터 활용, 해외지사 설치 등이 있다.10)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