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2, 2018년, pp.323 - 332
박선하 (Department of Game Contents, Dong Seoul University)
Today, the life cycle of mobile games is getting shorter. In order to overcome this problem, we tried to summarize the strategies and marketing types of game marketing. Recently, I considered the TV advertisement that used the star of the marketing form of mobile game. In this research, user survey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게임출시 전부터 시작되는 마케팅엔 무엇이 있는가? | 가장 중요한 핵심은 각 시기별 특성과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다[11]. 게임출시 전부터 시작되는 마케팅은 사전예약 페이지를 제작 사전등록을 하게 이끌고, 게임쿠폰을 발급하여 게임에 관심도를 유발시킨다. 게임이 출시되면 더 많은 사용자를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활용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 |
TV광고의 특징엔 무엇이 있는가? | 오늘날 TV광고는 이제 게임광고의 트랜드가 되었다. TV광고는 광고단가가 높지만, 도달률이 높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필수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 모바일 게임업체들은 사람들이 항상 스마트폰을 지니고 있어 바로 설치할 수 있다는 특성에 기인하여 TV 광고와 더불어 지하철, 건물, 쇼핑몰 등 옥외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즉시적 임팩트를 중시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 |
모바일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Life cycle)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2의 모바일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Life cycle)을 정리한다. 게임이 나오기 직전인 출시 이전, 이용자들이 급격히 몰려드는 상승기, 일정 수치를 유지하는 유지기, 이탈한 사용자들과 다시 관계를 맺는 것을 시도하는 재활성기로 구분한다. 가장 중요한 핵심은 각 시기별 특성과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다[11].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