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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6 no.1, 2018년, pp.1 - 12
이규진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기술표준센터) , 이용주 (아주대학교 TOD기반 지속가능 도시교통연구센터) , 최기주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a methodology for evaluating quantitative effects of transportation GHG (greenhouse gas) reduction-related policies that were implemented based on the reduction goals of transportation GHG and effective implementation plans. This study uses a modal utility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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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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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조화 국가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대한 특징은 무엇인가? | 또한 경제와 CO 2 배출의 비동조화 국가들은 공통적으로 배출개선 기술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비동력 교통수단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다양한 정책들이 조화롭게 계획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2030년 수송 부문 감축목표 25. | |
저탄소 녹색성장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저탄소 녹색성장은 기존의 단순한 경제성장 논리에서 벗어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의미한다. 이는 경제성장과 CO2배출의 비동조화(Decoupling) 추구를 통해 달성가능하며, 스웨덴과 프랑스가 대표적인 비동조화 국가로 분류되고 있다(IEA, 2013). | |
교통온실가스 감축정책 효과방법론으로 밝혀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정책의 새로운 용도는 무엇인가? | 02톤의 온실가스 감축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리고 그간 교통편의 증진 정책으로만 여겨졌던 버스 이용체계 개선및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도 각 3,105톤(수원시 버스 통행시간 1분 개선 시), 6.26톤(수원시 자전거도로 1 km 구축 시)의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이는 자동차 배출개선 기술개발 외에 대중교통 이용활 성화 정책도 상당한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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