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0 no.4, 2018년, pp.54 - 59
신재호 (경일대학교 기계자동차학부) , 한경희 (경일대학교 기계자동차학부) , 김경진 (경일대학교 기계자동차학부) , 용기중 (경일대학교 기계자동차학부) , 강병도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While the advanced trffic environment systems are developed recently, the traffic systems for transportation vulnerable are still under development and their social life are limited as well. In order to the secure their mobility rights, it had been required to set up the particular system for the t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휠체어 사용자 등이 장거리 이동을 위한 고속/시외버스의 이용을 위해 권고한 사항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의 국가인권위원회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국가의 의무(“장애인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장애인 의 권리에 관한 협약”, “장애인 복지법” 등의 법률을 근거 로)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휠체어 사용자 등이 장거리 이동을 위한 고속/시외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국회,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지방자치단체)에 정책을 권고하였다.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규칙”의 “이동편의시설의 구조/재질 등에 관한 세부기준”에는 계단이 있는 버스에 휠체어 승강설비를 갖출 수 있도록 일률적으로 임의 규정 하고 있으나, 이를 버스 운송사업자의 규모, 신규 제작 차 량 구입시점 등을 고려하여 연차별, 단계적으로 의무화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개정할 것을 권고하였다. 향후 휠체어 탑승설비가 설치된 고속 및 시외버스를 휠체어 사용장애인 등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고속/ 시외 버스터미널 내부 승강장, 고속도로 휴게소 주차장, 중간 정류소 등의 구조 및 설비에 관한 표준 기준을 마련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국가의 의무의 근거가 되는 법률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의 국가인권위원회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국가의 의무(“장애인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장애인 의 권리에 관한 협약”, “장애인 복지법” 등의 법률을 근거 로)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휠체어 사용자 등이 장거리 이동을 위한 고속/시외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국회,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지방자치단체)에 정책을 권고하였다.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규칙”의 “이동편의시설의 구조/재질 등에 관한 세부기준”에는 계단이 있는 버스에 휠체어 승강설비를 갖출 수 있도록 일률적으로 임의 규정 하고 있으나, 이를 버스 운송사업자의 규모, 신규 제작 차 량 구입시점 등을 고려하여 연차별, 단계적으로 의무화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개정할 것을 권고하였다. | |
교통약자 시외 이동권 소송과 시 외 접근권을 보장하라는 집회 발생의 이유는 무엇인가? | 도시 또는 지역 간 이동을 위한 대중교통수단인 고속/ 시외버스는 저렴한 가격과 사용이 편리한 장점 등이 있으나, 휠체어 사용자의 탑승빈도, 승강설비 설치에 따른 승차정원 축소 등의 경제성 문제로 현재 운행 중인 고속/시 외버스에는 휠체어 승강설비를 갖춘 차량이 없어 교통약 자의 이동권이 크게 제한되고 있는 실정이다. |
ECE Regulation, No. 66, 2006.
정태은, 김기범, 홍승준, 이용래, 김창수, 조용욱, 1996, "버스 차체의 전복 시험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1996년도 춘계학술대회, 96380117.
박재우, 박종찬, 유승원, 2010, "전복 안전성 향상을 위한 고속 버스 차체 개발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Transaction of KSAE, Vol. 18, No. 2, pp. 31-38.
Erich Mayrofer, Hermann Steffan, Heinz Hoscopf, 2005, "Enhanced Coach and Bus Occupant Safety", ESV Conference, Paper No. 05-0351.
D.A. Micu, M.D. Iozsa, Gh. Fratila, 2013, "A Rollover Test of Bus Body Sections using ANSYS",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Computational Mechanics and Virtual Engineering.
D.A. Micu, M.D. Iozsa, C. STAN, 2012, "Quasistatic Simulation Approach on Rollover Impact of a Bus Structure", Advances in Automatic Control, ISBN: 978-960-474-383-4.
Lakhwinder Singh, Sanjay Vohra, Manu Sharma, 2016, "Finite Element based Static Anlysis of a Bus Superstructure",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 Analysis(0975-8887), pp. 32-34.
Wolfgang Schwartz, Christian Kvocic, Klaus Lesti, Klaus Schott, Ondrey Vaculin, 2004, "Simulation with LS-DYNA for Registration Approval of a Coach according to ECE R66 Regulation", 22nd CAD-FEM Users' Meeting, International Congress on FEM Technology with ANSYS CFX & ICEM CFD Conference, November 10-12, Germany.
Pankaj S. Deshmukh, 2006, "Rollover and Roof Crush Analysis of Low-floor Mass Transit Bus",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Wichita State University.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