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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12, 2018년, pp.1504 - 1512
최영미 (Div. of Media Software, Engineering School, Sungkyul University)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sign and apply a simple game that can visually experience basic concepts of game mathematics in order to teach game mathematics effectively. To do this, simple games linked with game mathematical theory are to be developed by utilizing the functions provided by U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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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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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일에 대한 부담감에서 벗어나기 위해 게임 개발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일은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 보면 즐거움이자 동시에 매우 커다란 부담이다. 이러한 부담감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게임 개발자는 3D그래픽에 물리학적 요소를 첨가하여 실감나고 재미있는 게임을 개발하기를 원한다. 게임프로그래머는 현실감 있는 3D 그래픽 표현을 위한 수학과 물리학 공부에 열중하여 현실세계의 물리현상을 구조화하고 구현하거나, 현존하는 시스템의 구현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수학적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여야 한다. | |
일-에너지 정리의 개념은 무엇인가? | ② 일-에너지 정리는 알짜일은 물체의 운동에너지의 변화량과 같다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한 물체에 일이 가해지면 그 물체는 속력이 올라가거나 내려간다는 것이다. 게임프로그래밍에서는 최종 속도를 구하는 것이 가속도를 구하는 것보다 유용하므로 힘과 변위로부터 행해진 일의 양을 계산한 후, 일의 양을 대입하여 최종 속도를 계산한다(일-에너지 정리 사용) | |
게임 기초수학에서 필요한 4가지 필수 기초 개념은 무엇인가? | 게임 기초수학에서 기하학적 기초, 삼각함수, 벡터, 행렬은 게임개발에 필요한 4가지 필수 기초 개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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