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무엇일까? CSR은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용어의 정의는 국가별, 시대별로 다르기에 엄밀한 정의는 존재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이윤추구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책임있는 활동을 말한다(대한민국정부(2017.11), 시사경제용어사전). | |
사회적 요구에 따른 기업의 CSR 활동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사회적 요구에 따른 기업의 CSR 활동은 방어적(Defensive) CSR과 전략적(Strategic) CSR로 구분할수 있다. 방어적 CSR 활동은 후발기업에 해당하는 것으로 ‘남들이 하니 나도 하는 CSR’로 정의할 수 있다. | |
방어적 CSR 활동은 어떤 형태를 띄고 있는가? | 방어적 CSR 활동은 후발기업에 해당하는 것으로 ‘남들이 하니 나도 하는 CSR’로 정의할 수 있다. 위험관리경영을 토대로 단기적 관점에서 실행하며, 수동적이며 소극적 형태를 띄고 있다. 방어적 CSR을 활용하는 기업은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기부, 자원봉사와 같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사내 프로그램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