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8 no.4, 2018년, pp.13 - 29
김태완 (한국디자인진흥원 선행연구팀) , 이상기 (한국디자인진흥원 선행연구팀) , 신동민 (한국교통대학교 소방방재학과) , 이성필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서비스디자인루트)
The final goal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n optimal service scenario to ensure that building occupants can be effectively evacuated from the building within the golden time without extra assistance in preparing and evacuating for fires. In addition, the research was carried out by dividing the c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층건물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따라서 노후화된 시설과 지속적인 관리가 되질 않아 화제감지에 대한 감도가 낮고 특히 화제 시 소방차의 접근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고층건물의 경우는 30층 이상의 건물로서 120m이상의 건물을 의미한다. 건물의 요도로는 주로 아파트와 같은 주거시설과 20인 이상이 상주하는 오피스텔과 같은 형태이며 개인이나 중/대기업에서 주로 소유하는 형태이다. | |
물리적 요인에 따른 행동특성의 차별성은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 재실자의 대피 또는 피난 시 나타나는 행동은 물리적, 심리적 요인에 따라 크게 구분 한다. 물리적 요인에 따른 행동특성의 차별성은 성별, 직업, 재해 경험의 유무, 행동이나 지각능력 등과 같은 개인의 특성과 발생시각, 피해 공간, 지역조건 등 환경특성으로 구분된다. | |
모델의 품질 속성요소를 분류하기 위해 카노가 제안한 카노 만족도는 만족도 속성을 어떻게 정리하는가? | ① 무관심(Indifferent) : 충족상황이 충족되거나 불충족되는 경우에 있어서도 만족은 물론 불만도 일으키지 않는 요소이다. ② 당연적(Must-Be) : 최소한 당연히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상품의 기본 기대 사항을 의미. 충족 시 당연한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별다른 만족감을 주지 못하는 반면, 불 충족 시 불만을 일으키는 품질요소이다. ③ 일원적(One-Dimensional) : 충족도를 높임에 따라 제품의 만족도와 함께 상승. 고객이 항상 원하고 있는 것이며 제품의 성능이나 음식의 맛 같은 서비스의 기본적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품질요소이다. ④ 매력적(Attractive) : 기대했던 것이라도 고객의 기대를 훨씬 초과하는 만족을 주는 요소로서 감동을 이끌어 내는 품질요소 이다. ⑤ 역품질 (Station quality) : 충족되었는데도 불만을 일으키거나, 불충족한대도 만족을 주거나 하는 품질요소 이다. ⑥ 회의적 (Skeptical) :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 속성인지 여부가 불분명한 품질요소 이다. |
박철기, 다중이용시설물의 피난 유도에 관한 현황 조사 및 분석,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최연이, 초고층 빌딩 화재 시 USN 적응적 라우팅을 이용한 피난 유도 시스템 설계,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Almaden Design Research, "Korea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 Changwon Industrial Complex Service Design Package Model Case study Report,"2016.
IDEO, "Design Thinking Toolkit for Educator, " 2014.
최연이, 초고층 빌딩 화재 시 USN 적응적 라우팅을 이용한 피난 유도 시스템 설계,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30층 이상 고층건축물 화재발생 현황, 소방청, 2018
http://m.fpn119.co.kr/26470, 소방방재신문
화재 시 행동요령, 네이버 지식백과 (행정안전부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http://www.nfds.go.kr/fs_sense_0001.jsf?gbv3,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센터
네이버 지식백과, 종합평가법 [Analytical Hierarchy Process], 시사경제용어사전, 2017. 11., 대한민국정부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