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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12, 2018년, pp.257 - 266
The implication of this study is that the development and market participation of the next generation eco - friendly vehicles is accelerating, and consumers 'interest is increasing. Also, the product attributes of environment - friendly vehicles and the government's policy support for the next ge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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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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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별 매출데이터를 이용해서 세수지원정책, 휘발유가격, 사회적 선호도 및 현금지원정책(친환경자동차 진입우선권과 무료주차지원)간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결과는? | Gallagher & Muehlegger(2011)는 분기별 매출데이터를 이용해서 세수지원정책, 휘발유가격, 사회적 선호도 및 현금지원정책(친환경자동차 진입우선권과 무료주차지원)간의 상관관계를 연구하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하이브리드 차 구매량의 6%가 세수혜택과 관련이 있으며 33%가 개인 및 사회선호도와 관련이 있으며 27%는 휘발유가격 인상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개인 소득세 혜택보다 영업세혜택이 하이브리드 차의 구매력에 영향이 컸으며 버지니아 주의 경우 싱글 다인승 차량 차선진입과 하이브리드 차 구매력에 상당한 관련이 있으나 여타 주에서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14]. | |
Keller(1993)에 의해 설명돠는 브랜드이미지란? | Keller(1993)는 브랜드이미지란 소비자 잠재된 기억 속에 내재되어 있는 연상의 유형, 영상의 강도 및 반영 , 영상의 독특성, 연상의 호의성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는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9]. Kotler(2009)는 이미지란 특정 대상에 대한 인간이 가지는 신념, 인상의 집합체, 그리고 아이디어로 정의하였다[10]. | |
본 연구의 한계점에서, 이론적 타당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제약점도 나타날 수 있는 이유는? | 셋째, 조절변수 선정의 한계이다. 본 연구의 조절변수인 정부의 지원정책 요인과 친환경자동차 제품속성요인에 대한 측정항목들은 유사한 선행연구와 관련 이론들을 바탕으로 사전 조사후 비교 및 분석하여 추출하였지만 연구자의 주관적 판단이 개입되어 선정하였기 때문에 이론적 타당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제약점도 나타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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