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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3 no.6, 2018년, pp.9 - 19
김종현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조현정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김병만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As the recent developments in the game industry and people's interest in game streaming become more popular, non-professional gamers are also interested in games and buying them. However, it is difficult to judge which game is the most enjoyable among the games released in dozens every day. Altho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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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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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식에는 크게 어떤 방식이 있는가? | 추천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협력 필터링 방식 [1,2,3]이고, 다른 하나는 내용 기반 필터링 방식[1,2,3]이다. 내용 기반 필터링 방식은 찾고자 하는 정보의 내용과 사용자의 관심사를 비교하여 사용자에게 적절한 정보를 선택해 주는 방식이다. | |
게임 추천 시스템이 요구되는 이유는? | 최근 게임 판매 플랫폼에서 이용자의 게임 구매 목록과 최근 실행한 게임 등을 기반으로 게임 추천을 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하지만, 이 역시 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어 할인 제품이나, 신제품을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등 사용자에게 만족할 만한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 이렇기 때문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게임 추천 시스템이 요구된다. | |
내용 기반 필터링 방식은 무엇인가? | 추천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협력 필터링 방식 [1,2,3]이고, 다른 하나는 내용 기반 필터링 방식[1,2,3]이다. 내용 기반 필터링 방식은 찾고자 하는 정보의 내용과 사용자의 관심사를 비교하여 사용자에게 적절한 정보를 선택해 주는 방식이다. 내용 기반 필터링 방식을 이용하기 위해선 사용자 관심사가 반드시 텍스트 등과 같은 기계가 분류 할 수 있는 형태이어야 하고, 사용자 관심사와 찾고자 하는 대상의 내용이 정확하게 일치해야 하는 용어 불일치 문제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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