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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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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항법기반 교통인프라 클러스터는 육상교통 환경의 사용자가 정밀위치결정이 가능한 위성항법 보정정보 및 무결성 정보를 방송하는 인프라이다. 이는 실제로 신뢰성 있는 차로구분이 가능한 수준의 위치 결정이 가능하도록 한다. 그러나 정밀위치결정 보정정보 제공 서비스를 전국에 제공하기 위하여 새로운 부지 선정 및 지역수신국 구축은 큰 비용과 상당 기간의 소요에 대한 부담이 있다. 그리하여 본 논문에서는 상시기준국을 이용하여 위성항법기반 정밀위치결정 교통인프라 (NETPPI-LT; network-based precise positioning for land transportation) 클러스터 구성 및 설계 기준을 제시하고, 이에 따라 전국단위 클러스터를 설계하여 제안하였다. 이러한 클러스터 설계안의 정밀위치결정 사전 성능을 공간이격오차 기반으로 분석하여 클러스터 설계안의 정밀위치결정 사전 성능으로 그 적합성을 검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NSS based transport infrastructure cluster is to broadcast satellite navigation correction information and integrity information capable of precise positioning for land transport users. This makes it possible to do lane-level positioning reliably. However, in order to provide the lane-level positio...

주제어

표/그림 (11)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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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논문[11]에서 제안하는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클러스터 사전 성능을 계산하고 이를 차로구분 정밀위치 기준에 적합한지 분석한다.
  • 본 논문에서는 전국에 차로구분 수준의 정밀위치결정 서비 스가 가능하도록 상시기준국을 활용하여 차로구분 정밀위치결정 클러스터를 설계안을 제시하고 설계된 클러스터 각각의 정확도, 가용성을 분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차로구분(Lane-level) 수준의 측위는 어떤 기술로 가능한가? 기존의 C-ITS 서비스를 넘어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차로구분(Lane-level) 수준의 측위가 요구되며 이는 위성항법 정밀위치결정 기술을 통해 가능하다. 이러한 위성항법 기반 차로구분 수준의 정밀위치결정 기술은 정확한 신뢰성을 기반으로 미래교통시스템인 U-Transportation의 자율주행, 군집주행, 충돌회피, 차로별 차량 통제에 활용될 수 있다[4].
교통 체증 및 교통 안정성 문제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대두된 배경은 무엇인가? 산업 사회가 고도화되며 1970년대 초부터 세계 선진 각국 에서는 교통 체증 및 교통 안정성 문제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효율적인 교통시스템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여 유럽과 미국, 일본은 지능형 교통시스템 (ITS;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의 초기 연구를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연구개발 및 시험운영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1],[2].
차로구분 수준의 정밀위치결정 사전 성능에 대한 검증 및 분석결과는 어떠한가? 이에 대한 차로구분 수준의 정밀위치결정 사전 성능에 대한 검증 및 분석을 위해 3-1절에서 설명한 공간이격오차와 예상위 치오차를 정밀위치결정 사용자 성능 수준에 적용하여 정확성, 가용성 성능 분석 지표로 사용하였다. 그 결과 2장에서 설계된 전국망 클러스터 모두 가용성 92%를 넘는 것으로 확인하였고, 이것은 정확성 1.5 m를 기반으로 하여 계산되는 지표이므로 차로구분수준의 정밀위치 결정에서 요구되는 정확성과 가용성의 사전 성능을 만족한다고 판단할 수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2)

  1. H. D. Moon, Y. C. Lee, and D. I. Lee, "A study on worldwide & Korea market trends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ol. 17, No. 6, pp. 48-58, Dec. 2002 

  2. H. J. Lee, "A study on ITS in domestics and advanced countries,"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ol. 13, No. 2, pp. 58-68, Apr. 1999 

  3. S. H. Lee, D. S. Oh, J. H. Seo, J. Y. Yoon, C. H. Choi, and S. C. Yoon, Establishment of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ITS),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Republic of Korea, Government Publications Registration Number 11-1051000-000460-01, 2014. 

  4. E. S. Lee, J. I. Park, S. H. Lim, M. B. Heo, and C. H. Yeom, "Technical trend for performance improvement of GNSS based positioning in Land transportation environment," Current Industrial and Technological Trends in Aerospace, Vol. 10, No.1, pp. 179-195, Jul. 2012 

  5. S. Stephenson, X. Meng, T. Moore, A. Baxendale, and T. Edwards (2013, February). Network RTK for Intelligent Vehicles, GPS World [Internet].Available: http://gpsworld.com/network-rtk-for-intelligent-vehicles/. 

  6. J. S. Hwang, H. G. Kim, H. S. Yun, and J. M. Cho, "Standardization of data quality and management regulation for Korean COR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urveying, Geodesy, Photogrammetry and Cartography, Vol. 33, No.4, pp 245-258, Aug. 2015 

  7.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by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Korea Exporess Cooperation [Internet]. Available: https://www.c-its.kr/introduction/history.do 

  8. K. P. Kang, G. S. Hong, J. H. Lee, S. K. Jo, H. B. Jung and J. M. Kim (2013, October). C-ITS Technical Trends and Study on Domestic Instruction Plan.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pp. 449-480. [Internet]. Available: http://www.ndsl.kr/ndsl/commons/util/ndslOriginalView.do?dbtTRKO&cnTRKO201600014224&rn&url&pageCodePG18 

  9. J. K. Lim, J. H. Sul, J. U. Park, N. M. Sung, J. S. Choi, and J. W. Hyun, Effects and improvements on highway safety projects in Korea,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Republic of Korea, Basic-RR-16-07, Nov. 2016. 

  10. K. H. Kim and B. H. Park, "Developing the traffic accident severity models by vehicle typ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 Vol. 25, No. 3, pp. 131-136, Apr. 2010 

  11. G. Xie, Optimal On-airport monitoring of the integrity of GPS-based landing systems, Ph.D. dissertation, Stanford University, San Francisco, CA, March 2004. 

  12. M. H. Son, E. S. Son, E. S. Lee, M. B. Heo, and G. W. Nam, "Configuration of network based GNSS correction system for land transportation navig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ol. 21, No.4, pp 17-26, Dec.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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