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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설비공학논문집 = Korean journal of air-conditioning and refrigeration engineering, v.30 no.3, 2018년, pp.107 - 115
최재웅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임정택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김현진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A design combining the use of a compressor and expander was introduced in order to improve the cycle performance of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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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차량의 연평균 시장 성장률과 시장점유율은 어느정도인가? | 6%를 차지하고 있다. 연평균 시장 성장률은 2010년~2014년의 기간 동안에 내연기관차는 3.2%인 반면 친환경차량은 20% 정도로서 IEA, 프로스트 앤 셜리번, 엑손 모빌 등 주요 기관의 예측에 따르면 친환경차량의 시장점유율이 2025년에는 30%, 2030년에는 50%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1)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현재 친환경차량이 지니는 한계들을 극복해야 하는데, 특히 순수 전기차(EV)의 당면한 과제는 짧은 주행거리의 확장이다. | |
글로벌 친환경차가 가지고 있는 한계는 어떤 점이 있는가? | 2%인 반면 친환경차량은 20% 정도로서 IEA, 프로스트 앤 셜리번, 엑손 모빌 등 주요 기관의 예측에 따르면 친환경차량의 시장점유율이 2025년에는 30%, 2030년에는 50%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1)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현재 친환경차량이 지니는 한계들을 극복해야 하는데, 특히 순수 전기차(EV)의 당면한 과제는 짧은 주행거리의 확장이다. 냉난방 운전을 할 경우 주행거리는 더욱 급격히 감소하는데, 일반적으로 냉방 시 25%~ 40%, 난방의 경우에는 50% 정도로까지 감소한다. | |
전기차량용 히트펌프 시스템의 냉매는 무엇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은가? | 이러한 냉난방 시스템 가동 시 주행거리가 급격히 감소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히트펌프 시스템을 전기차에 적용하는 연구가 주요 관련 기업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차량용 공조시스템에 사용되는 냉매인 R134a는 높은 GWP로 단계적으로 사용을 중단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향후 전기차량용 히트펌프 시스템에는 자연냉매인 CO2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럴 경우 CO2 사이클은 R134a 사이클 대비 효율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
Automotive report 201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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