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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재난정보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Society of Disaster Information, v.14 no.1 = no.39, 2018년, pp.43 - 50
Jeon, Jun-Tai (Department of Civil & Environmental Engineering, INHA Technical Colege)
This study presented 3D Finite Element (FE) analysis of curved beam structures subjected to static and dynamic loading conditions, which is particularly strong ground motions. It was shown that the results obtained from 3D FE analyses was similar to the theoretical solution within 1% convergency e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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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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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선형 교량이 아닌 곡선형 교량을 건설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사회는 급격한 산업화로 인해 물류와 인적자원의 신속한 이동을 위해 교통망이 중요하며 특히 교량의 경우 우리나라와 같이 산악지역이 많은 곳에서는 도시와 도시를 잇는 중요한 교통망 중의 하나이다. 교량은 공간적, 경제적 제약조건으로 인해 직선형 교량이 아닌 곡선형 교량을 건설하는 경우가 많이 있고 심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서 건설되기도 한다. | |
곡선형 보의 해석방법은? | 곡선형 보의 해석방법은 휨, 비틀림, 뒤틀림의 거동에 기초를 두고 있다. 본 절에서는 곡선형 보에 임의의 외력이 작용하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내력을 방향성분에 따라 분류하고 평형방정식을 유도하고 이에 따라 내력과 외력의 관계식을 도출한다. | |
곡선형 교량의 다양한 해석법 및 유한요소 해석을 위한 연구중 Kim, K. S. et al.(2015)는 무엇을 제안하였는가? | et al.(2015)은 곡률변화와 교좌장치의 배치형식에 따른 거동을 분석하여 곡률 변화에 따른 지점의 부반력 크기를 예측하는 산정식을 제안하였다. Pack, N. |
ABAQU S Ver. 2017, Dassault Systems.
MIDAS Civil 2017 Ver. 1.6, MIDAS Information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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