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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21 no.3, 2018년, pp.287 - 301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individual teaching strategies on mathematics achievement and mathematics attitude of students with low achievement in mathematics. As a result, individual instruction group showed higher mathematics achievement and attitude toward mathem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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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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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학업성취도 분석에 사용한 방법은 무엇인가? | 수학 학업성취도 분석에서는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의 사전 수학 학업성취도에 차이가 유의하게 나타나 ANCOVA 분석을 하였다. | |
개별지도는 어떻게 진행되었나? | 개별지도는 본시 수업 내용과 관련된 문제와 연습 문제 중 5문항에서 7문항을 구성하여 10분에서 20분 정도 학생들이 해결하도록 한 후 틀린 문항에 대하여 교수자와 대학원생 3명이 개별지도를 실시하였다. 개별지도에서는 같은 문제를 틀린 학생들은 그룹으로 모아서 지도 하였으며 틀린 문항이 1명일 경우는 일대일 개별지도를 하였다. 1시간 이내에 학생들의 오류를 교정하기 위해 난이도가 낮은 문제는 동료교정을 하도록 하였다. | |
비교집단의 강의는 어떤 형태로 진행되었는가? | 비교집단은 <표Ⅲ-2>에 제시된 수업 내용을 2시간 강의(설명식 수업)를 하고 1시간은 연습문제 풀이하는 방법으로 1일 3시간(1시간:50분 수업) 강의를 실시하였다. 강의는 수업 내용 및 연습문제를 일반 강의 수업(설명식 수업)의 형태로 진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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