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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O모형을 이용한 스타트업 기술사업화 성공요인 연구
A Success factor for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for Start-ups by the Weighted-BMO Model 원문보기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distribution & business = 산경연구논집, v.9 no.11, 2018년, pp.39 - 54  

민광동 (Department of Global Plicy, Gongju National University) ,  허무열 (Department of Global Plicy, Gongju National University) ,  한정희 (Department of Global Plicy, Gongju National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 To success, in spite of deficient resources, a start-up company has to check various circumstances. Many researchers proposed different appraisal methods for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But everybody agrees Merrifield is the first one, who is a pioneer of an appraisal model of technology...

주제어

표/그림 (24)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술사업화가 성공한 것으로 간주되는 상황은 어떤 것이 있는가? 우리나가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경우, 과제 수행 시 성공판정을 받거나, 기술 실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기술사업화가 성공한 것으로 간주하기도 한다. 하지만 기술사업화의 정의에 따라 성공 기준이 달라질 수 있다.
법률에서 규정된 사업화란?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기술이전촉진법’)에서는 ‘사업화라 함은 개발된 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수행하거나 그 과정의 관련기술의 향상에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고 규정한다. 하지만 이렇게 개별 법령 조항에 적시된 내용만으로는 기술사업화에 대한 유형을 포괄하지 못하고 있어, 학자별로 기술사업화에 대한 정의를 다르게 내리고 있다.
기술사업화 유형은 어떻게 나뉘는가? 기술사업화 개념이 다양한 만큼 유형 역시 다양하다. 공공/민간 영역에 따라 달라지며, 사업형태 즉, 창업/기술이전/분사/연구개발용역 등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사업주체 즉 연구원/교수/기업 등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기술사업화 유형을 영역별로 구분하고 이를 사업주체에 다라 세분화하면 공공기술 이전 사업화, 공공기술 개발자 창업, 자체기술 사업화, 이전기술 사업화 등으로 정리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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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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