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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5, 2018년, pp.213 - 220
The automobile industry in Korea is a very large industrial sector. Nowadays, as the interest in low carbon green growth grows all over the world, it is time to actively secure future competitiveness of the automobile industry. Therefore, it is essential to study consumer attitudes and intentions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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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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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란 무엇인가? | 최근 전기 자동차 산업에 대해서는 두 가지 현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기자동차란 엔진과 석유를 사용하지 않고 전기 베터리와 전기 모토를 사용하는 자동차를 의미한다. 즉, 전기 공급원으로부터 충전 받은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자동차이다. | |
전기자동차의 분류기준은 무엇인가? | 전기자동차는 전기에너지의 사용비중에 따라 하이브리드 자동차(Hybrid ElectricVehicle, 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PHEV), 전기자동차(EV)로 분류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기존 가솔린 자동차에 전기로 만든 배터리와 모터를 추가적으로 장착하여 도로 주행 상황에 따라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적절히 작동시켜 구동한다[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보다 대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전기를 주 동력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배터리가 방전 되면, 화석연료로 주행하며 외부에서 직접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졌다[8]. | |
전기 자동차의 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중 다른 설명 변수들과는 반대의 결과가 도출된 것은 무엇인가? | 월소득이 적을수록 전기자동차를 수용하겠다고 결정 (Y=3, 4) 하였으며, 월소득이 많을수록 전기자동차를 수용하지 않거나(Y=0. 1) 보통(Y=2)의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분석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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