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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6 no.11, 2018년, pp.952 - 960
이승우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서현호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윤형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Recently, lots of remote sensing satellite require agility to collect more images within the limited time frame. To satisfy this kind of mission requirement, high torque actuator such as CMG is an essential element. In this study, 5Nm class small CMG developed by KARI is introduced to implement f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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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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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모멘트자이로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제어모멘트자이로는 각운동량 벡터를 제공되기 위한 모멘텀휠과 자이로스코픽 토크 생성을 위해 각운동량 벡터와 수직한 축으로 각운동량 벡터를 회전시키기 위한 김벌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분한 모멘텀 제공을 위해 모멘텀휠은 약 4000~10000 rpm 정도로 회전시키고, 자이로스코픽 토크 생성을 위한 김벌의 각속도는 약 0. | |
고기동 자세제어 시스템 개발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국내우주개발 중장기계획에 따라 지구관측위성, 통신위성, 기상위성 등 다양한 위성개발 및 위성의 첨단화가 추진되고 있으며, 최근 지구관측 위성은 고기동성, 고정밀도, 고해상도를 요구 하고 있으나, 현재 국내 기술수준은 고정밀도와 고해상도 기술에 비해 고기동성 기술이 상대적으로 취약하며, 이의 확보를 위해 고기동 자세제어 시스템 개발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 |
모멘텀휠의 모멘텀 크기와 김벌 각속도가 적절히 선정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필요한 크기의 자이로스코픽 토크 생성을 위해 모멘텀휠의 모멘텀 크기와 김벌 각속도가 적절히 선정되어야 한다. 모멘텀휠의 모멘텀 크기가 클수록 그리고 김벌 각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큰 자이로스코픽 토크가 생성되는 장점이 있지만, 김벌 각속도가 너무 빠르면 기동축의 가용 모멘텀을 빨리 소진하기 때문에 너무 빠른 김벌 각속도 선정은 일반적으로 피한 다. 또한 정밀한 토크제어를 위해 김벌 각속도 제어의 정밀도도 제어모멘트자이로 설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다. |
Lee, S. H., Rhee, S. W., Oh, S. H., Yong, K. L., Kim, K. W., and Seo, H. H., "Development of Miniature CMG for Satellite Attitude Control(I): Design and Manufacture," Proceeding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and Space Science Fall Conference, 2005, pp. 878-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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