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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서비스 이용자의 동기가 기대충족과 만족을 통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An Effect of O2O Service Users' Motivation on Loyalty through Expectation-Confirmation and Satisfaction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6 no.4, 2018년, pp.923 - 938  

안기훈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이신복 (경희대학교 빅데이터연구센터) ,  이새봄 (경희대학교 빅데이터연구센터) ,  서영호 (경희대학교 빅데이터연구센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O2O service are becoming popular in various industries such as food delivery and taxi. This research explores how users' motivation of O2O service influence customer loyalty through expectation-confirmation and satisfaction. this study attempts to explore the motivation factor (i.e. pricing...

주제어

표/그림 (6)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O2O 서비스의 유형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O2O 서비스의 유형을 4가지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Lee 2016). 첫째,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일상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의 인지도가 높고, 서비스 플랫폼은 수요자와 공급자를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중개 업무를 통해 수수료를 수취하는 서비스이다. 대표적으로 앞서 언급한 음식배달서비스 등이 있다, 둘째, 미용, 청소 등 주기적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주기적 서비스이다. 셋째, 플랫폼이 정보 제공에 대한 대가를 수취하는 형태의 정보형 서비스이다. 피트니스, 숙박, 부동산 정보 제공 등의 영역이 있다. 마지막으로 전문 서비스이다. 법률 및 의료, 상담서비스 등 전문적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뜻한다. 점차 커지고 있는 국내 O2O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분야는 배달서비스, 숙박,부동산 중개와 택시 서비스이다.
O2O는 무엇인가? O2O (Online to Offline)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트렌드이다. 근래에 대중의 일상생활에 폭넓게 적용되어 새로운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국내 O2O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분야는 무엇인가? 법률 및 의료, 상담서비스 등 전문적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뜻한다. 점차 커지고 있는 국내 O2O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분야는 배달서비스, 숙박,부동산 중개와 택시 서비스이다. 이제 사용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손가락으로 몇 번의 터치만 하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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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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