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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20 no.1 = no.87, 2018년, pp.97 - 105
이강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 박재영 (전북대학교 토목공학과) , 이화선 (중원산업) , 김용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 이재준 (전북대학교 토목공학과)
PURPOSES : Asphalt concrete pavement is damaged by various causes such as traffic and environmental loads. The distressed pavement should be maintained by various methods to provide a comfortable and safe pavement for the driver. This study evaluates the effect of adding a mixing procedure to enha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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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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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은 무엇인가? | 아스팔트 포장공법에서 폐 아스팔트를 재활용하는 공법으로는 플랜트 재생공법과 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이 현재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다. 그 중 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은 노후된 기존 포장을 가열 후 절삭하여 혼합, 포설 및 다짐작업을 연속적으로 시공하는 공법이다. 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은 노후 포장 파쇄와 동시에 포설이 진행되기 때문에 공사시간이 단축되며, 운반비용 절감과 함께 이물질이 혼합되지 않는 장점이 있으나, 곡률이 심한 도로 및 도심지 등에서는 교통체증 유발로 인하여 적용이 불가능한 단점도 지니고 있다. | |
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의 장점은? | 그 중 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은 노후된 기존 포장을 가열 후 절삭하여 혼합, 포설 및 다짐작업을 연속적으로 시공하는 공법이다. 현장가열 표층 재생공법은 노후 포장 파쇄와 동시에 포설이 진행되기 때문에 공사시간이 단축되며, 운반비용 절감과 함께 이물질이 혼합되지 않는 장점이 있으나, 곡률이 심한 도로 및 도심지 등에서는 교통체증 유발로 인하여 적용이 불가능한 단점도 지니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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