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산 구조 공학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31 no.2, 2018년, pp.22 - 33
김정인 (대림산업 특수교량팀) , 최진혁 (대림산업 압해-암태(2공구) 도로건설공사 현장)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임시 연결 부재가 가져야할 특성은? | 보강거더는 블록으로 분할되어 제작, 설치되며 시공중에 발생하는 블록간 연직 꺾임을 수용하고, 바람에 의한 횡방향 변형에 저항할 수 있는 임시 연결 부재가 필요하다. 이러한 임시 연결부재는 해석 모델에서 보강거더 상부플랜지 사이에 배치된 스프링 요소로 표현되며, 시공단계해석을 통해 스프링요소에 발생하는 부재력을 집계하여, 임시 연결부재의 설계하중으로 사용한다. | |
새천년대교의 구성은? | 새천년대교(현수교)는 주탑이 3개인 다경간 현수교로, 2개의 주경간을 포함한 6개의 케이블 경간으로 구성된다. 6개의 케이블 경간 중 2개의 주경간과 2개의 측경간, 총 4개의 경간에 보강거더가 매달리게 되는데, 4개의 경간에 보강 거더가 매달린 형태의 현수교는 세계적으로 그 사례가 드물다. | |
새천년대교가 가지는 건설 의의는? |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된 3주탑 4경간 현수교의 성공적인 시공은 지난 10년 간 다양한 현수교 현장에서 축적된 가설 엔지니어링 기술력이 그 원동력이 되었으며 이 프로 젝트를 통해 한 단계 더 향상된 노하우로 향후 국내외 초장대 현수교를 성공적으로 건설하는 데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