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5 no.5, 2018년, pp.30 - 35
이용민 ((주)종합건축사사무소선기획) , 김선진 ((주)종합건축사사무소선기획)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농어촌의 기숙형학교 학생들이 방과 후 활동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해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도심의 일반학교와 농어촌의 기숙형학교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방과후 프로그램의 활용이다. 도심의 일반학교 학생들은 방과후, 사교육 활동 또는 개인적인 여가활동 시간을 갖지만 농어촌의 경우 문화,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활동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해결하게 된다. 기숙형학교의 경우는 진로, 동아리, 취미 등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학교 내에서 소화하게 되며, 공간 또한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응가능한 유연한 구성이 필요하게 된다. | |
기숙형학교에서 말하는 학생거점공간은 무엇인가? | 기숙형학교에서 말하는 학생거점공간이란, 교사영역과 기숙사영역을 매개하는 공간으로 식당 및 체육관 등 학생들의 사용 빈도가 높고, 빈번한 커뮤니티가 발생가능한 영역을 말한다. | |
도심의 일반학교와 농어촌의 기숙형학교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무엇인가? | 도심의 일반학교와 농어촌의 기숙형학교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방과후 프로그램의 활용이다. 도심의 일반학교 학생들은 방과후, 사교육 활동 또는 개인적인 여가활동 시간을 갖지만 농어촌의 경우 문화,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활동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해결하게 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