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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29 no.3, 2018년, pp.267 - 273
이창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 정정열 (광운대학교 화학공학과)
From the experiments of various temperature and gas compositions, total resistance which is composed of ohmic resistance, anode resistance, cathode resistance and Nernst loss was calculated wit simple assumption. In this work, the anode and the cathode resistance was modelled with new equation wh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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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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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융탄산염 연료전지에서 총 저항은 어떻게 산출하는가? | 이 때, 전류 밀도 (current density)는 연료전지의 총 저항에 반비례한다.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에서 총 저항은 Ohmic 저항, 연료극 분극 저항, 공기극 분극 저항의 합이다2). Ohmic 저항, 연료극, 공기극 분극 저항은 연료전지의 작동 환경(온도, 가스 이용률, 가스 조성)에 따라 다르다. |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장점은 무엇인가? | 최근 환경오염 문제, 화석 연료 발전소의 위험성 등에 따른 대체 에너지 개발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연료전지에 대한 연구,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용융탄산염 연료전지는 650℃의 고온에서 운전하기 때문에 촉매 없이 전기화학반응이 잘 일어나며, 폐열의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1). |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정확한 성능 예측을 위해 정확한 Ohmic 저항, 연료극 분극 저항, 공기극 분극 저항의 계산이 필요한 이유는?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에서 총 저항은 Ohmic 저항, 연료극 분극 저항, 공기극 분극 저항의 합이다2). Ohmic 저항, 연료극, 공기극 분극 저항은 연료전지의 작동 환경(온도, 가스 이용률, 가스 조성)에 따라 다르다. 따라서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정확한 성능 예측을 위해서는 정확한 Ohmic 저항, 연료극 분극 저항, 공기극 분극 저항의 계산이 필요하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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