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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3 no.3, 2018년, pp.243 - 249
김두기 (외식산업경영학과, 우송대학교) , 최진경 (외식산업경영학과, 우송대학교)
The home meal replacement (HMR) food industry began in 1980, and it has grown rapidly as a major food business for both consumers and the food industry since the development of industrialization and societal changes. Many researchers investigated a variety of HMR food product characteristics. On th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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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가치 요인 중 경제적/본질적 가치가 소비자 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첫째, 가정식 대체식품(HMR) 제품의 경험가치 요인의 하위요인 중 경제적 가치와 본질적 가치가 소비자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가정식 대체식품(HMR) 제품이란 가격 대비 가치가 있고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개성을 가진 취식이 편리한 제품으로 고려됨을 보여주며, 또 맛이 좋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 판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정식 대체식품(HMR) 제품의 역사가 저렴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을 모토로 시작된 것과 맥락을 같이 하는 자연스러운 결과로 보인다. | |
컬러 마케팅의 학술적 정의는 무엇인가? | 이러한 경험가치가 제품의 내부구성요소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반응이라고 한다면, 경험이 없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반응을 이끌어 내는 외부구성요소로써 색상을 예로 들 수 있다. 컬러 마케팅은 이러한 색을 마케팅의 주요한 전략 중 하나로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이라고 볼 수 있으며 Lee(2007)와 Jung(2013)은 색채 요소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구매욕을 자극시키기 위해 색상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거나 혹은 기존에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의미를 이용하여 색을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정의했다. | |
경험가치는 무엇으로 세분화되는가? | 2014). Holbrook(2006)에 따르면, 경험가치는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쾌락적 가치, 이타적 가치로 세분화될 수 있다. Mathwick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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