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6 no.3, 2018년, pp.313 - 326
Over the past few years, companies have started moving into specific niches in plus-size fash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verify the marketability of young plus-size clothes in the USA. Data were collected from female consumers aged from 20 to 39 who have experience of purchasing plus-siz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플러스 사이즈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패션계의 변화는? | 패션에 대한 욕구를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젊은 플러스 사이즈 착용 소비자들이 최근 여성복 마켓의 새로운 구매력 집단으로 부상하였다는 기사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플러스 사이즈 소비자의 증가와 함께 눈에 띄는 패션계의 변화는 플러스 사이즈 모델들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점이다(Syn & Lee, 2014). 플러스 사이즈 모델들의 활발한 활동은 마켓이 존재한다는 반증이며, 플러스 사이즈 착용 소비자들에게 비만 몸매도 아름답고 활동에 지장이 없다는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 |
비만 소비자들에게 플러스 사이즈 모델이 끼치는 영향은? | 플러스 사이즈 소비자의 증가와 함께 눈에 띄는 패션계의 변화는 플러스 사이즈 모델들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점이다(Syn & Lee, 2014). 플러스 사이즈 모델들의 활발한 활동은 마켓이 존재한다는 반증이며, 플러스 사이즈 착용 소비자들에게 비만 몸매도 아름답고 활동에 지장이 없다는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이와 함께 사회적으로는 플러스 사이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변화가 생기고, 마른 체형 만이 패션을 추구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
플러스 사이즈 패션이 증가하는 이유? | 비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플러스 사이즈 패션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비만율은 확산추세에 있으며 날씬한 여성만을 미적 기준으로 간주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비만 체형의 여성도 패션 소비자로서 주목받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 Health Insurance Review & Assessment Service, 2013). 패션에 대한 욕구를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젊은 플러스 사이즈 착용 소비자들이 최근 여성복 마켓의 새로운 구매력 집단으로 부상하였다는 기사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
Choi, J. W. (2017, March 15). 美의 기준은 없다. 나이키 여성용 운동복 플러스 사이즈 최초 공개 [There is no standard of beauty. Nike women's sportswear plus size for the first time]. KOTRA, Retrieved December 15, 2017, from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4/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57568
Chung, I.-H. (2001). The study on desired image and fabric preference of woman college student for apparel.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9(4), 629-638.
Fryar, C. D., Carroll, M. D., & Ogden, C. L. (2014, September). Prevalence of overweight and obesity among children and adolescents: United States, 1963-1965 through 2011-2012. Retrieved September 24, 2017, from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website: http://www.cdc.gov/nchs/data/hestat/obesity_child_11_12/obesity_child_11_12.pdf
Garg, P., Fan, K., & O'Rourke, J. S. (2013). American apparel: The plus-sized problem (Case #13-08). Notre Dame, IN: The Eugene D. Fanning Center for Business Communication, Mendoza College of Business, University of Notre Dame. doi:10.4135/9781526403032
Ha, H.-J. (2008). An analysis of the present condition of sizing system and fitting on formal pants of the on-line shopping mall for plus-sized wome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58(1), 133-150.
Ha, H.-J., & Kim, A.-R. (2003). A study on the physical characteristics of plus-sized women, by age.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11(1), 153-164.
Jeon, Y. S., & Ahn, H. S. (2006). Influence of subjective perception of body image and weight management on obesity stress in college wome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sthetics & Cosmeceutics, 1(2), 13-26.
Kim, D. (2016, June 3). 美 여성의류업계, 플러스 사이즈 여성 주목 [US women's apparel industry, attention to plus size women]. KOTRA, Retrieved December 15, 2017, from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4/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50361
King, E. B., Shapiro, J. R., Hebl, M. R., Singletary, S. L., & Turner, S. (2006). The stigma of obesity in customer service: A mechanism for remediation and bottom-line consequences of interpersonal discriminatio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1(3), 579-593. doi:10.1037/0021-9010.91.3.579
Lee, J. (2012). The relationship between appearance-related stress and internalizing problems in South Korean adolescent girls.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An International Journal, 40(6), 903-918. doi:10.2224/sbp.2012.40.6.903
Lee, S.-H. (2000). American large-sized and mainstream-sized women's shopping experiences in apparel retail stores. The Korean Journal of Consumer and Advertising Psychology, 1(1), 123-138.
Lim, S. H. (2012, September 22). 美 여성의류 틈새시장, 플러스 사이즈를 공략하라 [US women's apparel niche market, attack plus size]. KOTRA, Retrieved December, 15, 2017, from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4/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16608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 Health Insurance Review & Assessment Service. (2013). 2012 National Health Insurance Statistical Yearbook.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Retrieved November 11, 2015, from http://www.nhis.or.kr/bbs7/boards/B0075/5959
Park, H.-H., & Ku, Y.-S. (2008). A cross-cultural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on fashion brand loyalty between Korean and American college students: Focused on shopping orientations, clothing attributes evaluation, clothing benefits sought.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16(5), 910-923. doi:10.29049/rjcc.2008.16.5.910
Riley, D. (2014, June 30). Sizing up the plus sized market: Segment up 5 percent, reaching $17.5 billion. The NPD Group, Inc., Retrieved December 20, 2017, from https://www.npd.com/wps/portal/npd/us/news/press-releases/sizing-up-the-plus-sized-market-segment-up-5-percent-reaching-17-billion
Ryu, J.-Y., Syn, H.-Y., & Lee, I. (2014). A study on the comparing about young plus size fashion design application on plus size body types using 3D virtual garment simulation: Focusing on USA market.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16(3), 163-178.
Samsung Design Net. (2017, September 8). Plus size fashion. Retrieved December 20, 2017, from, http://www.samsungdesign.net/Fashion/Report/Content.asp?An40391
Syn, H., & Lee, I. (2014). Study on development of body types by type of young plus size ladieswear to push into the American market. Journal of Basic Design & Art, 15(4), 243-25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