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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8 no.2, 2018년, pp.89 - 98
홍승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 강신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 조성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The recent Neural Network technique has shown good performance in content generation such as image generation in addition to the conventional classification problem and clustering problem solving. In this study, we propose an image generation method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 as a next gener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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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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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볼루션 인공신경망 모델은 무엇인가? | 컨볼루션 인공신경망 모델은 이미지처리에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인공신경망이다. 필터를 사용하여 이미지에서 특징점을 추출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모델이다. | |
인공신경망의 단점은 무엇인가? | 인공신경망은 다양한 분야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블랙박스 네트워크라는 단점으로 인하여 문제해결에 쓰이더라도 성능의 상승만 결과로서 받을 수 있고, 성능이 향상된 이유는 얻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들은 네트워크를 훈련시키는 과정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 | |
인공신경망이 활용되는 분야는 무엇인가? | 인공신경망은 정답이 존재하는 교사 학습과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 비교사 학습이 모두 가능하다. 분류, 예측, 음성인식 또는 추천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이미지 처리에 뛰어나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좋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다. 인공신경망은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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