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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7 no.4, 2018년, pp.233 - 241
김종수 (서연이화 중앙연구소) , 나형현 (서연이화 중앙연구소) , 조영빈 (서연이화 중앙연구소)
In this paper, we develop a durability test method that can verify the noise caused by the repeated load on the door trim grip handle. The test method was developed in consideration of the load mode and durability test cycle applied to the grip handle. In order to verify the validity of the meth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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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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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트림은 어떤 특징을 지닌 부품인가? | [1] 그 일환으로 타이어, 차체성능, 전기차 등 성능이 향상되면서 차량 내부는 정숙한 수준이 되었으며, 그로 인하여 자동차 실내에서 발생하는 잡음 및 이음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쉽게 감지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실내 부품인 도어트림의 경우 운전자와 탑승자 바로 옆에 위치해 어떤 내장재 부품보다 쉽게 운전자에게 소음이 감지되는 부품이다. 그중 도어트림 그립핸들의(Fig. | |
도어트림 그립핸들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 그중 도어트림 그립핸들의(Fig. 1 참조) 경우 항시 운전자가 탑승 시 손잡이 개념으로 잡아당기고, 비트는 등 힘을 가하는 부위로 시간이 지나고 환경(고온 및 저온)에 노출되면서 노후화가 서서히 진행되어 조립부위 미세한 변형으로 Squeak & Rattle Noise 유발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당사 ‘A’ 제품의 그립핸들의 경우도 0. | |
도어트림 그립핸들의 비틀림 내구 시스템을 구성할 때, '하중'만 반영을 하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가? | 일반적으로 하중만 반영을 을 하면 비트는 모드가 빠진, 손으로 그립핸들을 쥐는 모드만 반영될 뿐이었다. 그렇게 되면 사용자 모드가 재현이 안될뿐더러 그립핸들 성능 검증이 전혀 안 되는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 그리하여 사용자 모드를 고려해서 모멘트 적용할 수 있도록 지그를 설계 및 제작하게 되었으며, 제작된 지그에 원하는 모멘트를 제어하기 위해 다관절 로봇을 이용하게 되었다. |
S. H. Park and J. H. Choi "Probabilistic analysis for rattle occurrence at contact interface in the automotive interior parts," KSAE14-B0289 (2014).
C. H. Yi, J. G. Yang, J. H. Cho, W. K. Lee, C. S. Woo, and J. M. Choi "Test considerations for BSR Noise reproduction vehicle cockpit module," KSAE14-B0287 (2014).
J. H. Kim, D. H. Lee, C. W. Kwak, and S. M. Lee "The development of cockpit BSR noise test method" (in Korean), J. Acoust. Soc. Kr. Supple.2(s) 32, 169-17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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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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