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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20 no.3 = no.89, 2018년, pp.85 - 92
PURPOSES : In this study, analyze the characteristics of IOC indicator 'threshold' which is needed when evaluating the traffic signal operation status with ESPRESSO in various grade road traffic environment of Seoul metropolitan city and derive suggested value to use in field practice. METHODS : U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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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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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 ESPRESSO 시스템은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가? | 서울시의 ESPRESSO 시스템은 교통신호 운영변수가 갱신된 시점 이력자료를 기준으로 교통신호시간 개선 전후의 교통소통 수준의 차이를 비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기간 및 공간(권역, 축, 교차로)을 대상으로 교통소통 상태를 비교하여 교통신호시간 개선이 필요한 지점을 이용자들에게 제안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
서울시 도시부 교통신호 운영상태 평가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해진것은 무엇인가? | 이러한 기능을 보유한 ESPRESSO는 지금까지 서울시 신호운영 기술용역을 수행하는 민간기관 소속 인력을 통하여 다소 주관적으로 수행되고 있던 서울시 도시부 교통신호 운영상태 평가를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민간업체의 주관적 기술력에 종속되고 있던 공공기관의 교통신호 운영평가 업무가 공학적이고 과학적으로 수행될 수 있게 한다. | |
임계 수준 값은 어떤 특성을 반영해야 하는가? | 이 때 ESPRESSO의 IOC 지표분석에 사용되는 ‘임계 수준 값’은 운영자가 설정하여야 하는 운영계수로 다양한 수준의 서울시 도로교통 특성을 반영하여야 한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러한 임계값에 대한 별도의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된 바가 없다. |
City Traffic Headquarters of Seoul (2016). 2016 Seoul City Vehicle Speed Report.
Jung, D.S. (2014). An algorithm for identifying congested traffic states by traffic big data analytics, Masters Dissertation, Pusan National University.
Lee, K.S., Kim, Y.S., Kim, J.K. and Park S.J. (2014). The Operating Status and Development Direction of Seoul TOPIS,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3.
Ki, Y.K., Bae, K.S., Choi, J.W. and Ahn, G.H. (2014). Imputation Model for Link Travel Speed Measurement Using Traffic Big Data, Conference of Korea Society of IT Services.
Ko, K.Y. and Lee, S.H. (2008). Development of an Online Evaluation Model for Traffic Signal Control System,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6 no.3.
Song, S.H. (2014). An Implementation of Traffic Congestion Map Using Traffic Big Data, Masters Dissertatio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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