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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20 no.2 = no.76, 2018년, pp.11 - 17
최은진 (도로교통공단 첨단공학연구처) , 안계형 (도로교통공단 첨단공학연구처) , 고광용 (도로교통공단 첨단공학연구처) , 정영제 (도로교통공단 첨단공학연구처) , 김도형 (도로교통공단 첨단공학연구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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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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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신호란 무엇입니까? | 우선신호란 신호 현시체계의 일시적 제어를 통해 노면전차,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 또는 긴급차량과 같은 특정 차량이 교차로를 우선 통과할 수 있도록 우선권을 부여하는 신호운영방법이다. | |
우선신호의 제어방식은 어떻게 구분될 수 있습니까? | 우선신호의 제어방식은 신호제어방법에 따라 현장 제어방식(능동형, Active), 중앙관제식 제어방식(수동형, Passive), 현장+센터 융합 제어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신호를 제어하는 방식은 긴급차량 및 대중교통 우선신호 시스템은 동일하다. | |
Priority와 Preemption은 어떠한 차이점이 있습니까? | 대중교통 우선신호는 정상 신호운영를 유지한 상태에서 버스의 연동진행을 돕기 위해 녹색시간을 연장하거나 줄여 우선권을 확보하는 신호운영인 반면,긴급차량 우선신호는 필요시 정상신호 운영을 중단하고 긴급차량에 우선권을 제공한다. 따라서 Priority와 Preemption의 구분은 정상신호 운영과 특정차량에 대한 우선신호 중 무엇을 더 우선하느냐에 차이를 두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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