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20 no.2 = no.76, 2018년, pp.27 - 32
김진태 (한국교통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장 교통안전시설 관리시스템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가? | 현장 교통안전시설 관리시스템은 미래 자율주행환경 설계, 시공, 준공, 사고원인 분석 등의 관리에 널리 사용될 수 있다. 또 지방자치단체들은 권역 내 교통사업 계획 및 중복투자 방지에도 사용될 수 있다. | |
자율주행차 이동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도로교통에서의 안전 문제는 제품 완성도가 높다고 해서 풀리지 않는다. 자율주행차는 차량 외부 불확실한 위협요 인들을 잘 파악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도로 전방 교차로 형태 및 회전규제 정보를 활용하여 보행자, 이륜차, 이륜자동차 등과 스스로 부딪 히지 않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 |
자율주행차 안전확보를 위한 교통안전시설이 자율주행차에 주는 영향은 무엇인가? | 이처럼 변화무쌍한 도로주행 환경 에서 자율주행차 안전확보를 위한 교통안전시설 기능은 더욱 커진다. 이들 시설이 전달하는 정보로 자 율주행차는 도로 주변 상황에 미리 대처할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