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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7 no.1, 2018년, pp.1 - 18
This research performed the empirical test for the effects of sales performance on salesperson's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need for achievement using 375 salesperson samples in Korea. Analyzed direct effects among the factors and mediation effect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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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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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은 어떤 것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가? | 영업은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영업 사원을 둘러싸고 있는 복잡한 요인들을 모두 고려해야하는 상황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다시 말해 영업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영업적 역량, 고객과의 관계, 자신이 속한 조직의 전략, 시장 환경, 경쟁자의 전략을 포괄적으로 이해해야 한다(정희준 등, 2016). 이러한 이유로 영업은 다른 직무에 비해 구분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 |
영업은 어떤 특성이 있는가? | , 2017; Malshe, Johnson and Viio, 2017)에 관한 연구 등 다양한 영역과 대상을 포함하고 있다. 영업은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영업 사원을 둘러싸고 있는 복잡한 요인들을 모두 고려해야하는 상황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다시 말해 영업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영업적 역량, 고객과의 관계, 자신이 속한 조직의 전략, 시장 환경, 경쟁자의 전략을 포괄적으로 이해해야 한다(정희준 등, 2016). | |
자율성과 거절에 대한 경험은 영업에 있어 어떤 역할과 특성을 가지는가? | , 1998)이다. 자율성은 회사 내부에서 근무하는 시간보다는 고객 응대 및 판매를 위한 외부 활동시간이 보장되어야 하기 때문에 영업 직무에 중요한 특성이며, 무엇보다 고객의 구매 거절은 영업 직무가 지니는 주요한 경험요인이다(Vinchur et al., 19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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