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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이용한 위상 궤적 해석 기반 굴삭기의 안전제어 알고리즘 개발
Phase Portrait Analysis-Based Safety Control for Excavator Using Adaptive Sliding Mode Control Algorithm 원문보기

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5 no.3, 2018년, pp.8 - 13  

오광석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kyong National University) ,  서자호 (Department of Automotive, Mechanical and Manufacturing Engineering, University of Ontario Institute of Technology Oshawa) ,  이근호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 Materials)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 phase portrait analysis-based safety control algorithm for excavators, using adaptive sliding mode control. Since working postures and material types cause the excavator's rotational inertia to vary, the rotational inertia was estimated, and this estimation was used to design 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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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회전관성 추정을 이용한 슬라이딩모드 제어 기반 굴삭기의 적응형 안전제어 알고리즘 개발에 관한 것이다. 굴삭기의 회전관성을 순환최소 자승 기법을 이용하여 추정하였고, 추정된 회전관성은 적응형 슬라이딩 모드 제어 입력 결정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 본 연구에서는 굴삭기와 작업자를 포함하는 주변의 위험 물체와의 충돌에 의한 치명적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적응형 안전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또한,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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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굴삭기의 작업환경과 부주의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 사고는 무엇인가? 굴삭기는 건설현장에서 평탄화 및 굴착작업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중요한 건설 건설장비 중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주변 작업자와 함께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장비운용자는 전방을 주시하면서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부주의 및 동적인 작업환경으로 인해 작업자를 인지하지 못하고 충돌과 같은 치명적 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러한 굴삭기의 치명적 사고를 줄이기 위해 J.
적응형 안전제어 알고리즘의 특징은 무엇인가? 본 연구에서는 굴삭기와 작업자를 포함하는 주변의 위험 물체와의 충돌에 의한 치명적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적응형 안전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또한, K.
회전관성 추정에는 어떤 기법이 적용되었는가? 5) 회전관성 추정을 기반으로 적응형 제어전략을 수립하였으며 슬라이딩모드 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하였다. 회전관성 추정은 다중 망각인자 기반 순환최소자승 기법을 적용하였다. 슬라이딩 모드 제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위상궤적 해석을 수행하였고, 위상 궤적을 이용하여 작업안전도를 안전, 경고 그리고 긴급제동 총 3가지로 구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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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J. W. Hinze and J. Teizer, “Visibility-related fatalities related to construction equuipment,” Safety Sci., Vol. 49, No. 5, pp. 709-718, 2011. 

  2. U. K. Lee et al., “Development of a mobile safety monitoring system for construction sites,” Automation Constr., Vol. 18, No. 3, pp. 258-264, 2009. 

  3. Y. K. Cho and M. Gai, "Projection-Recognition-Projection method for automatic object recognition and registration for dynamic heavy equipment operations," J. Comput. Civil Eng., Vol. 28, No. 5, A4014002, 2014. 

  4. F. Vahdatikhaki and A. Hammad, “Dynamic equipment workspace generation for improving earthwork safety using real-time location system,” Adv. Eng. Inform., Vol. 29, No. 3, pp. 459-471, 2015. 

  5. K. S. Oh et al., “Laser-Scanner-based Stochastic and Predictive Working-Risk-Assessment Algorithm for Excavators,” J. Drive and Control, Vol. 13, No. 4, pp. 14-22, 2016. 

  6. A. Vahidi, A. Stefanopoulou, and H. Peng, “Recursive least squares with forgetting for online estimation of vehicle mass and road grade: theory and experiments,” Vehicle Syst. Dyn., Vol. 43, No. 1, pp. 31-55, 2005. 

  7. K. S. Oh, J. H. Seo and G. H. Lee, “Modelprediction-based-collision-avoidance algorithm for excavators using RLS estimation of rotational inertia,” J. Drive and Control, Vol. 13, No. 4, pp. 59-67,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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