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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3 no.4, 2018년, pp.394 - 401
황지언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오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 조미숙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health lifestyle on high protein snack selection attributes and purchase behaviors among individuals aged 20-30 with high protein snack intake. In addition,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ption, attitud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 of high 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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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섭취의 부족은 어떤 질병을 초래할 수 있는가? | 단백질은 주요 대량 영양소로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으며 수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생체고분자 물질이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근감소증을 유발하며 당뇨, 골다공증의 유병률도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Paddon-Jones et al, 2008). 고단백식사는 다이어트를 위한 처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고단백 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되고 있다. | |
단백질을 강화한 다양한 제품 중 고단백스낵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에 단백질을 강화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고단백 제품의 원료로는 대량으로 생산이 가능하며 우유에서 유래한 단백질, 콩에서 유래한 단백질을 소화하기 쉽도록 정제, 가공한 원료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고단백스낵은 스낵이다 보니 운동을 할 때나 근무 중에도 즐길 수 있으며, 시간에 관계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건강에는 좋지 않은 스낵을 건강식품으로 전환하여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
단백질스낵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간식의 스낵시장 또한 과거와는 달리 유기농 재료나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건강스낵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올바른 간식 섭취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그 중 영양보충과 더불어 체중조절과 체형관리를 위한 단백질 스낵제품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편리하면서도 질적으로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는 영양개선제품으로 운동수행을 높이려는 소비자 뿐 아니라 운동과 함께 식이로도 건강관리 및 몸만들기에 집중하는 일반인들로 인해 앞으로도 단백질스낵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KOTRA, 2016). 단백질은 주요 대량 영양소로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으며 수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생체고분자 물질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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