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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33 no.4, 2018년, pp.105 - 110
김태양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박병호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Korea has entered to 'aged society', which the elderly people over 65 years old is over 14% of total population. This paper aims to analyze the traffic accident by aging level. In pursuing the above, this paper focuses on modeling the traffic accident severity based on three aging levels. The main 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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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고령화 현상이란? | 인구 고령화 현상이란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비중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UN에서는 ‘고령화사회’(aging society)를 고령인구비율 7% 이상, ‘고령사회’(aged society)를 14% 이상, 그리고 ‘초고령사회’(super-aged society)를 20% 이상으로 정의한다. | |
UN에서는 ‘고령화사회’(aging society)를 어떻게 정의하는가? | 인구 고령화 현상이란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비중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UN에서는 ‘고령화사회’(aging society)를 고령인구비율 7% 이상, ‘고령사회’(aged society)를 14% 이상, 그리고 ‘초고령사회’(super-aged society)를 20% 이상으로 정의한다. | |
고령운전자가 신체능력 저하에 따라 인지 및 상황판단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저자가 제안 한 방법은? | 저자들은 고령운전자가 신체능력 저하에 따라 인지 및 상황판단 능력이 떨어짐을 언급하였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 방안으로 저자는 고령운전자 보호 표지의 의무 부착 및 고령자에 대한 안전교육 방법의 다양화 등을 제안하였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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