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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34 no.4, 2018년, pp.161 - 180
Environmental value is essential to the survival and development of humans. Environmental value and its importance are being emphasized, and related disputes are being expanded. The concept of green logistics is understood to be the same as that of the environment. As a way to preserve nature and e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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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저유황 연료유 사용 장려정책'의 목적은 무엇인가? | 로스앤젤레스(LA)항만위원회와 롱비치(LB) 항만위원회는 2015년 3월 24일 항계로부터 40마일 이내에서 운항하는 선박이 저유황 연료유(low-sulfur fuel)를 사용토록 유도하는 계획(Ports Plan to Curtail Emissions from Ships)을 승인하였다. ‘저유황 연료유 사용 장려정책’의 주목적은 LA/LB항의 항계 40마일 이내에서 운항하는 선박의 주동력기관에 저유황 연료유를 사용하게 함으로써 공기 중으로 배출되는 유해성 매연을 11%,미세입자(particular matter)를 9%까지 저감시키는데 있다. 이에 따라 두 항만은 선사들에게 일반 연료유(bunker)와 저유황 연료유의 가격 차이를 보전해 줄 계획이다. | |
녹색물류란 무엇인가? | 녹색물류(green logistics)는 환경물류(environmental logistics)란 개념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녹색물류란 본래의 자연의 유지 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원재료의 탐색에서 최종소비자에 이르는 과정과 사용 및 사용 후 재활용, 재사용, 폐기 등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환경을 보호하며, 환경위해 요소와 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거나 최소화하는 여러 물류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인류의 거의 모든 활동 즉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서 환경을 유지, 보전하려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 |
녹색물류의 추진에서 소비 이후 폐기물에 대한 대안은 무엇인가? | 녹색물류의 추진에서 소비와 소비단계 이후 폐기물에 대해서도 관심과 대안의 도입이 요청된다. 즉 생산자가 책임을 지는 제도인 생산자 책임재활용제(Extended Producer Responsibility : EPR) 도입, 재활용 또는 재자원화 가능한 포장재의 이용 증대, 포장의 표준화와 감량화 확대, 공동물류 및 물류 표준화의 확대 등을 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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