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9, 2018년, pp.375 - 381
정영경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nd spread the effective direction of collaboration among domestic and external industries. To this end, it chose to study cases in which domestic and foreign companies achieved high value through collaboration. Studies have shown that businesses are also work...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콜라보레이션이란 무엇인가? |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은 전략적 협력의 일종으로 협업, 협동, 합작을 의미한다. 동일한 목표를 가진 서로가 만나, 그들의 경쟁적 역량과 우위를 기반으로 매출이나 고객 관리, 브랜드 이미지 등에 있어서 좋은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2]. | |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협업이 진행되는 동안 그들의 장점이 최대한 발휘되어야 하고,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이 표면적뿐만 아니라 내적으로 잘 융합되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 | |
IKEA가 가지고 있는 특징은 무엇인가? | IKEA(이케아)는 스웨덴의 세계적인 가구업체다. 이케아의 상품들이 갖고 있는 참신함은 DIY(Do It Yourself,소비자가 조립에 직접 참여한다)의 특징을 가진 저렴한 제품이라는 것, 가구의 디자인을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해서 판매한다는 것, 실용적이면서도 단순한 스웨덴식 디자인을 변함없이 고수한다는 것 등이다[14]. |
J. H. Cho. (2018). The fashion industry is enjoying an unusual collaboration craze. ITN(Online). http://www.it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203
Korea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 (2013). Innovate the design with brand collaboration. Seongnam : KIDP
H. D. Park. (2012). A Case Study of Art Collaboration and Children's Collaboration. Master's thesis. Kookmin University, Seoul.
C. J. Yu. (2018). The Types and Strategies of Win-Win Solutions, Collaboration and Success. Cheil(Online). www.ad.co.kr/journal/column/show.do?ukey100849
S. S. Lee. (2018).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shared economy? Siminsori(Online). http://www.siminsori.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481
J. I. Kim. (2017). Keyword, cooperation and coexistence for shared economic realization. The JoongAng Ilbo(Online). http://news.joins.com/article/22119445
J. H. Lee. (2018). Carlachearing Green Car, Hyundai Motor's new Veloster Free Demonstration Drive. Sports Chosun(Online).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805010100000760020263&servicedate20180430
J. Y. Park. (2017). Socar and Shinhan Bank joined hands. Hankooki(Online). http://daily.hankooki.com/lpage/economy/201712/dh20171 211181001138070.htm
S. W. Oh. (2017). The Alliance of Reading Room and Sharehouse in Gangnam, Seoul. Naeilbook(Online).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261322
S. K. N. Cho. (2017). Toyota Recovers with Grap. The Asia Business Daily(Online).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83015225938529
Y. J. Hong. (2018). Global Money is being poured into Southeast Asian Sharing Services. The Financial New(Online). http://www.fnnews.com/news/201802061309408790
PAJI. (2017). Bluebird-Go jek, Partner Agreement. PAJI(Online). http://www.pagi.co.id/bbs/board.php?bo_tablebusiness &wr_id10690
Y. E. Heo. (2017). Who made the advertisement? Design Jungle(Online). http://magazine.jungle.co.kr/cat_magazine_special/detail_ view.asp?pagenum1&temptype5&page1&menu_idx1 38&master_idx17355&main_menu_idx5&sub_menu_id x25
NAVER. (2018). IKEA. NAVER(Online).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76656&cid4 1810&categoryId41812
S. Y. Myung. (2017). IKEA, the world's No.1 furniture company, succeeded in ' Democratic Design ' for the public. MK(Online).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213832
S. W. Cho. (2017). Open House and System Design in Sweden. Design Jungle(Online). http://magazine.jungle.co.kr/cat_magazine_special/detail_view.asp?tablehotnissue&master_idx619&menu_idx3 06&main_menu_idx74&sub_menu_idx40&pagenum1 &temptype5
Alphawiki. (2017). IKEA. Alphawiki(Online). https://www.alphawiki.org/w/%EC%9D%B4%EC%BC%80%EC%95%84#s-4.1
NAVER. (2018). Airbnb. NAVER(Online).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434736&cid40942&categoryId34661
J. H. Kim. (2018). Airbnb is going to introduce a 10-year roadmap that allows visitors to experience this project. The Asia Business Daily(Online).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22315270796708
Y. J. Kim. (2018). Between Airbnb and Hotel. GQ(Online). http://www.gqkorea.co.kr/2018/03/30/%ec%97%90%ec%96%b4%eb%b9%84%ec%95%a4%eb%b9%84%ec%99%80-%ed%98%b8%ed%85%94-%ec%82%ac%ec%9d%b4/?_C_18
M. J. Kim. (2014). The Impact of the Value of the SPA Brand Collaboration on Satisfaction and RepurchaseIntent. Master's thesis. Chung-Ang University, Seoul.
S. Y. Park. (2013). A Study on the Brand IdentityExpression of Firms through Art Collaboration.Master's thesis. Chung-Ang University, Seoul.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