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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10, 2019년, pp.411 - 416
이준혁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This study focused on IKEA Place in IKEA and Amazon AR View in Amazon to study the differences between AR shopping applications. The first literature study examined the status and prospects of the AR market and conducted a case study on AR shopping applications. In the second phase, 'Honeycomb Mode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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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EA와 Amazon 에서 도입한 AR 쇼핑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무엇인가? | 최근 AR 기술이 상용화되어 모바일 기기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1] 누구나 쉽게 개발도 가능 해졌다[2]. 이에 따라 기업들도 AR 기술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3] 2017년 10월 이케아가 IKEA Place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이어 2017년 11월 아마존에서 자사 쇼핑몰 앱에서 자신의 방에 사려는 물품을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Amazon AR View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이처럼, 가구 및 생활용품 유통 부문에서 세계적인 두 기업인 IKEA와 Amazon이 AR 쇼핑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국내 기업인 한샘 또한 AR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에선 최초로 가구를 미리 배치해본 후 쇼핑하는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다[4]. | |
AR(증강현실)이란? | 폴 밀그램(Milgram)과 푸미오 키쉬노(Pumio Kishino) 에 의하면 AR(증강현실)은 컴퓨터로 구현된 가상의 객체를 통해 보이는 이미지에 부가정보를 실시간으로 덧붙여 현실을 보여주는 기술이라[7]고 정의하였고, 로널드 아즈마 (Ronald T. Azuma)는 1997년 AR 시스템을 가상의 이미지와 현실의 이미지가 합쳐지고,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3차원의 공간 속에 놓인 것으로 정의하였다[8]. | |
과거 AR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에 제한점이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 AR 기술은 구현하는 기술과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해 특수한 장치가 필요한 특성 때문에 스마트폰의 등장 이전까지는 AR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에 제한점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95%를 넘어서고 수많 은 A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사용자들이 AR 콘텐츠들을 쉽게 접하고 소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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