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9, 2018년, pp.413 - 419
Nowadays, smart phone became an important part of communication media and integrated into people's life. If callers rely on helmet-mounted display(HMD) augmented reality technique to add two-way user's facial expression, appearance, actions during the calling process, it will let callers have a vis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재의 영상통화 기술의 한계는? | 특히 스마트폰이 빠른 속도로 보급화 되면서 영상통화는 대중에게 보편화된 기술로 인식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영상통화 기술은 시각 범위의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디바이스(Device)의 물리적인 화면에서만 상대방의 모습을 보여준다. 따라서 영상통화의 재현방식이 디바이스의 화면을 벗어난 공간에 시각화 된다면 영상통화 과정 중 사용자는 양손의 자유와 편리함, 재미 요소 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
영상통화의 재현방식이 디바이스의 화면을 벗어난 공간에 시각화된다면 일어날 변화는? | 따라서 영상통화의 재현방식이 디바이스의 화면을 벗어난 공간에 시각화 된다면 영상통화 과정 중 사용자는 양손의 자유와 편리함, 재미 요소 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영상통화의 시각화가 화면의 한계성을 벗어난다면 인류는 지금과는 다른 소통 방식의 변화를 통해서 장소와 거리에 상관없이 같은 공간에서 직접 대화하는 것처럼 더욱 직관적인 감정과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콘텐츠가 파생될 것이라 예측된다. 그래서 본 논문은 기존의 영상통화의 시각 한계를 넘어선 AR영상통화의 구현방법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았다. | |
증강현실 기술(AR)이란? | 증강현실 기술(AR)은 현실 세계의 정보가 가상 세계의 정보와 완벽한 통합을 이루는 기술이다. 증강현실 기술처럼 원래의 현실 세계에서 일정 시간과 공간 제한안에 느낄 수 없는 실체 정보(시각 정보, 소리, 맛, 촉각 등)는 컴퓨터 기술로 에뮬레이터를 만들고 실제 세계에 겹치는 것이 현실을 넘어서는 느낌이 있다[1]. |
Z. W. Yao. (2010). Research on some problems in large real-time interactive augmented reality system. Doctoral dissertation, Shanghai University, China.
X. Gao, H. An, W. Chen & Z. G. Pan. (2018). A Survey on Mobile Agumented Reality Visualization. Journal of Computer-Aided Design & Computer Graphics, 30(1), 1-8.
C. J. Yang. (2016). Technology research of real time augmented reality system on Android platform. Doctoral dissertation, Hangzhou Dianzi University, China.
Netease. (2015). How does Microsoft Hololens lead the technology wave. China Education Network, 2(3), 96-96.
L. G. Zheng & Y. N. Sun. (2013). Expression capture of facial key points in animation production. Journal of Jilin University Engineering and Technology Edition, 9(43), 110-114.
M. B. Christopher & P. N. Tan. (2017). Understanding of gaussian mixture model (GMM) and its EM algorithm. CSDN. https://blog.csdn.net/jinping_shi/article/details/59613054
Z. L. Dong. (2010). Real-Time 3D Tracking for Augmented Reality. Doctoral dissertation, ZheJiang University, China
Y. Y. Shen, C. X. Liu, J. D. Zhang, Y. Q. Shao & J. W. Zhao.(2017). Atmospheric Light Correction and Transmission Optimization Based Robust Image Dehazing. Journal of Computer-Aided Design & Computer Graphics, 29(9), 1604-1612. DOI: 10.3969/j.issn.1003-9775.2017.09.003
Z. Zong. (2015). Microsoft Hololens VS Google Glasses : totally different. Informatization of China, 15(2), 17-18
Z. Liang. (2012). AR's future is not just game. Communications World, 4(9), 14-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