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도로 주행을 반영한 자동차 온실가스 배출 특성 연구
The Study on Characteristic of Vehicle Greenhouse Gas Emission Applying Real Road Driving 원문보기

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0 no.3, 2018년, pp.45 - 54  

이정기 (경일대학교) ,  용기중 (경일대학교) ,  김자륭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엄성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reenhouse gas is the big issue of the whole world. So foreign countries, EU, USA, Japan, China and Korea made the policy for reducing greenhouse gas. For calculation of reduction, it is necessary to know the quantity of current greenhouse emission per year in Korea. It is not reflected real driving...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실도로 조건에서 재현성 및 반복성을 갖는 자동차의 온실가스 배출 성능 측정방법 토대를 마련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연비 수준 검증 시험을 통해 실내(차대) 조건의 온실가스 배출계수에 대한 실도로 보정계수 개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연비와 CO2 편차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는 무엇인가? 실도로와 인증시의 연비와 CO2 편차에 영향을 주는 여러 항목 중 주요 인자는 중량, 공기역학, 구름저항, 온도 조건, 부가적 전기장치, 도로경사도, 에어콘 및 교통조건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본 항목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인증 및 실도로 상의 CO2 차이를 정량화할 필요가 있다.
NIER 모드란 무엇인가? NIER 모드 : NIER 모드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차량의 주행 패턴을 모사할 수 있도록 만든 주행모드이다. Fig.
본 연구에서 NIER 시험의 설계 조건은? 차대동력계 시험은 모든 NIER 시험에 대해서 타이어 공기압, 차량 중량 증가, 공조장치 작동, 주행저항값 변화의 변수를 주어 시험을 진행하였다. 타이어 공기압은 차량에 명시된 적정공기압에서 0.5bar를 낮추어 진행한 시험이다. 차량 무게 증가의 경우 기존 차량 무게에서 200kg 증량한 것을 기준으로 시험을 진행하였다. 공조장치 작동의 경우 공조장치를 작동시킨 뒤 온도를 20℃, 세기를 3단계에 맞추는 것을 기준으로 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4)

  1.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라 효율적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국가차원의 중장기 전략과 정책방향 제시, 2016-12-06,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2. SOUTH KOREA FUEL ECONOMY AND GREEN HOUSE GAS STANDARDS FOR NEW LIGHT-DUTY VEHICLES(2016-2020), 2015-10, ICCT. 

  3. 친환경자동차, 2015-12, 환경부. 

  4. Fiat-Chrysler, Renailt-Nissan...who might be next?, 2017-01-30, ICCT. 

  5. Hyundai Workshop presentation, 2014.09.16, TUV NORD. 

  6. For member states Dieselgate never happened : Council opposes strengthening of vehicle testing reform, 2017-04, T&E. 

  7. Mind the Gap, 2016-12, T&E. 

  8. Fuel Consumption and $CO_2$ emissions from passenger cars in Europe -Laboratory versus real-world emissions, 2016-03, Georgios Fontaras. 

  9. ROAD TESTED: COMPARATIVE OVERVIEW OF REAL- WORLD VERSUS TYPE-APPROVAL NOx AND $CO_2$ EMISSIONS FROM DIESEL CARS IN EUROPE, 2017-09, ICCT. 

  10. THE MOTOR INDUSTRY OF JAPAN 2017, 2017, JAMA. 

  11. Greenhouse Gas Emission Standards for Light- Duty Vehicles, 2016, EPA. 

  12. 2020-2030 $CO_2$ standards for new cars and light -commercial vehicles in the European Union, 2016-11, ICCT. 

  13. $CO_2$ Emissions from New Passenger Cars In the EU: Car Manufacturers' performance in 2015, 2016-06, ICCT. 

  14. REAL WORLD FUEL ECONOMY MEA -SUREMENTS, 2017, PSA, T&E, FRANCE NATURE ENVIRONMENT.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