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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화 정책 = Informatization policy, v.25 no.3 = no.96, 2018년, pp.75 - 94
홍일유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 이승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 조휘형 (김포대학교 유통경영과)
Today, Software as a Service(SaaS) is being recognized as a key means to enable the innovation of software distribution. Despite the increase in the interest in SaaS, individuals as well as businesses are not yet making an extensive use of it. This research is aimed at identifying and analyzing th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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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는 무엇인가? | 그 중 SaaS는 공급자 또는 서비스제공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고 고객은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프트웨어 배포 모델로써 장점은 IT 비용 절감, 운영·관리의 용이, 업데이트 주기가 빠름, 도입의 편리성, 높은 호환성, 협업 가능 등이 있다. SaaS는 소프트웨어의 소유를 그 사용과 분리하며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커스토마이즈 가능한 분산서비스들로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소유 중심의 소프트웨어에서 발견되던 다양한 한계들을 극복하는 장점이 존재한다(Turner, et al. | |
새로운 형태의 소프트웨어 배포 모델인 SaaS가 기기존 소유 중심에서 나타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 중 SaaS는 공급자 또는 서비스제공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고 고객은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프트웨어 배포 모델로써 장점은 IT 비용 절감, 운영·관리의 용이, 업데이트 주기가 빠름, 도입의 편리성, 높은 호환성, 협업 가능 등이 있다. SaaS는 소프트웨어의 소유를 그 사용과 분리하며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커스토마이즈 가능한 분산서비스들로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소유 중심의 소프트웨어에서 발견되던 다양한 한계들을 극복하는 장점이 존재한다(Turner, et al., 2003). | |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란 무엇인가? | 초기 WSP(Web Service Provider)에서 시작하여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를 거쳐 네트워킹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나타났다(Gartner, 2017).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화된 IT자원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으로, 사용자는 IT자원(S/W, 스토리지, 서버, 네트워크 등)을 필요한 만큼 빌려서 사용하고, 서비스 부하에 따라서 실시간 확장성을 지원 받으며,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컴퓨팅 서비스로서, 분산컴퓨팅, 가상화, 시스템관리, 서비스플랫폼, 보안 등의 기술로 구성되었으며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PaaS(Platform as a Service), SaaS(Software as a Service)로 구분 된다(강원영, 2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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