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3 no.4, 2018년, pp.155 - 168
This study singled out 30 smart car features and surveyed 250 respondents. Assuming that the relationship between fulfillment of a feature or a customer need and the satisfaction with that feature is not necessarily linear, this study was conducted using Kano's method. Two devices, Timko Deviation(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통적 Kano 분석이란? | 전통적 Kano 분석은 분석 대상이 되는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해 해당 요구사항의 실현 여부에 따른 고객의 만족도를 매력적, 일원적, 당연적, 무관심, 역, 회의적으로 구분되는 6개의 품질 특성으로 분류한다. 고객 각각의 만족도에 따라 결정된 이들 6개의 품질 특성은 요구 사항별로 집계되어 가장 빈도수가 높은 특성이 해당 요구 사항의 품질 특성으로 결정된다. | |
Kano 분석을 채택한 기존 연구들은 전통적 Kano 분석 과정을 준수하면서 어디에 초점을 맞추어 왔는가? | Kano 분석을 채택한 기존 연구들은 전통적 Kano분석 과정을 준수하면서 이 분석 결과에 Timko의 고객 만족 계수(Customer Satisfaction Coefficient)를 반영하거나(Timko, M. & Walden, D., 1993) 또는 이를 변형한 새로운 고객 만족 계수를 적용하여 Kano 분석 결과를 보완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왔다(임성욱·박영택, 2010; 김학균 외, 2016; 기린·정규석, 2016; Mkpojiogu & Hashim, 2016). | |
무관심 속성 I의 비율이 61%로서 설문지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만든 설문지는 무엇인가? | 이는 무관심 속성 I의 비율이 61%로서 설문지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에 따라 Kano 등이 최초에 제시한 논문의 형식을 그대로 준수하기위해 질문의 순서를 부정 질문이 긍정 질문의 앞에 오도록 수정하여 제2차 설문지를 만들었다. 중요도를 9점에서 5점 척도로 조정하였고 Kano식 선택지를 (좋다, 조금 좋다, 보통, 조금 싫다, 싫다)의 단순한 형태로 바꾸었다. |
Choi, Y. J., & Chang, G. S.(2014). Marketing Mix Factors affecting on Purchasing Intention of Cosmetics Users by Using Kano Model,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and Entrepreneurship, 9(6), 154-158
Crosby, P. B.(1979). Quality is Free, McGraw-Hill, New York
Kano, N., Seraku, N., Takahashi, F., & Tsuji, S.(1984). Attr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Quality, The japanese society for Quality Control, 14(2), 39-48
Kano, N., Seraku, N., Takahashi, F., & Tsuji, S.(1996). Attr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The Best on Quality: Targets, Improvements, Systems, International Academy for Quality, IAQ Book Series, 7, 165-186
Lee, H. Y., & Yoon, J. W.(2008). An Empirical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Kano and Improved Kano Methods,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Spring Conference Science, 1326-1332
Lim, S. U., & Park, Y. T.(2010), Potential Customer Satisfaction Improvement Index based on Kano Model, Journal of Korean Society Quality Management, 38(2), 248-261.
Mkpojiogu, E. O. C., & Hashim, N. L.(2016).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 between Kano Model's Customer Satisfaction Scores and Self-Stated Requirements Importance, Springer Plus, 5
Timko, M. & Walden, D.(1993). Kano's methods for Understanding customer-defined quality, Center for Quality of Management Journal, 2(4): 2-36.
Yoon, J. W., & Lee, H. Y.(2009). An Empirical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Kano and Improved Kano Methods, Journal of Korean Society Quality Management, 37(4), 31-42.
Walden, D.(1993). Kano's Methods for Understanding Customer-defined Quality, Center for Quality of Management Journal, 2(4), 17-20
National Standard Coordinator(2017). Smart Car, retrieved 2017. 12. 13 from http://www.kscodi.or.kr/index.php?midsub02_6
박노국.이상복.장석주(2009). Kano 품질특성 및 Timko 고객만족 계수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제안, 한국벤처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2009.10, 36-4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