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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6 no.3, 2018년, pp.677 - 694
백창화 (대진대학교 산업공학과) , 최재호 (대진대학교 산업공학과) , 임성욱 (대진대학교 산업공학과)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various prior studies on artificial intelligence and to examine the concept and characteristics of various prior studies of existing service quality. And this paper is to study the concept and characteristics of artificial intelligence services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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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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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학습이란 무엇인가? | 정동규(2017)는 인공지능의 학습방법에 대해 지도학습과 자율학습으로 분류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지도학습(Supervised Learning)이란 주어진 입력데이터에서 대응되는 출력을 유추해 내기 위한 기계학습의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이며, 지도학습이 적용되는 주요 인공 신경회로망은 1969년 민스키(Minsky)와 페퍼트(Papert)가 제안한 ‘퍼셉트론(Perceptron)’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이것은 단층구조로 이를 적용한 인공지능 기계가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제한된 영역과 분야였다. | |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적용된 사례는 무엇이 있는가? |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적용된 사례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선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발전으로 개인별로 스마트 폰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인공지능 개인비서나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집안에서 기존 세탁기나 냉장고,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에 인공지능을 적용한 가전제품이 많이 출시되어 편리함을 주고 있다. 또한 은행이나 보험, 공항이나 호텔 등에서도 인공지능을 적용한 로봇이나 시스템을 활용하여 상담이나 안내 등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리고 사람이 부족하거나 비용 등의 문제를 극복하고 편리함을 주기 위해 인공지능을 이용한 무인편의점이나 무인레스토랑, 인공지능 바리스타를 활용한 무인카페 등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초기단계에는 전체적인 서비스보다는 특화된 서비스에 우선 적용하여 보편화되고 있다. | |
지도학습이 적용되는 주요 인공 신경회로망은 무엇인가? | 정동규(2017)는 인공지능의 학습방법에 대해 지도학습과 자율학습으로 분류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지도학습(Supervised Learning)이란 주어진 입력데이터에서 대응되는 출력을 유추해 내기 위한 기계학습의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이며, 지도학습이 적용되는 주요 인공 신경회로망은 1969년 민스키(Minsky)와 페퍼트(Papert)가 제안한 ‘퍼셉트론(Perceptron)’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이것은 단층구조로 이를 적용한 인공지능 기계가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제한된 영역과 분야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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