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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뉴스 베스트 댓글의 특성 분석
Analyzing the Characteristics of Online News Best Comments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9 no.8, 2018년, pp.1489 - 1497  

김진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ICT.콘텐츠트랙) ,  조혜인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ICT.콘텐츠트랙) ,  이봉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ICT.콘텐츠트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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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뉴스에 개인의 참여가 활성화되면서 댓글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받는 '베스트 댓글'은 주된 여론으로 인식되고 큰 영향력을 가진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온라인 뉴스 댓글 데이터를 이용하여 베스트 댓글의 특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일반 댓글과 차이점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요소를 설정 후, 데이터를 수치화하여 일반 댓글과 베스트 댓글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최근 댓글 조작 등의 문제 해결에 실마리를 제공하고 개인 및 학술단체, 정부기관 등을 주체로 하여금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mportance of comments is constantly growing as a participation of individual in Online News that being invigorated. The 'Best Comments', which strongly related by major participants are recognized as a primary public opinion, and obtains the power. Thus this study is aimed to analyze the charac...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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