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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42 no.5, 2018년, pp.871 - 883
이하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영학과) , 윤남희 (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 장세윤 (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This study tests consumer responses to online product recommendation service offered by a website. A product recommendation service refers to a filtering system that predicts and shows items that consumers would like to purchase based on their searches or pre-purchase information. The survey is c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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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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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상품추천 서비스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온라인 상품추천 서비스는 웹상에서 수집한 소비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춤화된 상품 및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Oh,2018; Park, 2016). 온라인 상품추천 서비스는 추천 시스템 방식에 따라 크게 개인화 추천 시스템, 사용자 기반협업 필터링, 지식 기반 필터링의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Kim, 2017; Kim et al., 2009; Ko et al. | |
온라인 상품추천 서비스란 무엇인가? | 최근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알고리즘 등의 IT(information technology) 기술의 발달로 방대한 소비자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편리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상품추천 서비스는 웹상에서 수집한 소비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춤화된 상품 및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Oh,2018; Park, 2016). 온라인 상품추천 서비스는 추천 시스템 방식에 따라 크게 개인화 추천 시스템, 사용자 기반협업 필터링, 지식 기반 필터링의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Kim, 2017; Kim et al. | |
사용자 기반 협업 필터링의 대표적인 예시에는 무엇이 있는가? | 사용자 기반 협업 필터링은 비슷한 취향이나 선호도를 가진 타인의 정보를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에게 제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을 지닌다(Na & Lee, 2017). 사용자와 비슷한 상품을 검색한 타인이 구매한 제품을 제시해주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마지막으로 지식 기반 필터링은 해당 상품분야의 전문가가 상품을 추천해주는 것으로(Lee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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