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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工業敎育學會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ducators, v.43 no.2, 2018년, pp.79 - 96
In this study, we look at the effect that the achievement goal of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nts has on academic self-efficacy and the difference in academic self-efficacy depending on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help students to efficiently increase their a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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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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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적 자기효능감은? | 학업적 자기효능감은 개인이 학업적 과제수행을 위해 스스로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으로 적절한 통제와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신념이다(김아영 외, 2012).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높을수록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학업 상황에서 도전적인 과제를 선택하고 학업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 |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목표는? | 특성화고등학교의 경우 상급학교인 대학교 진학이 목표인 일반고등학교와 달리 교육목표는 전문 직업인 양성이다.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으로써 학교생활적응은 학생들의 청소년기 진로에 대해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박순선, 2015). |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분석 결과로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또한 적성‧흥미가 일치하여 특성화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 학과 만족도가 높은 학생이 다른 학생들 비해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모든 하위요소의 평균점수가 높게 나타났다. 이는 적성‧흥미 일치에 의한 입학, 학과에 대한 높은 만족이 학업 수행과 그 성취수준 정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석될 수 있고,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흥미에 영향을 미친다는 선행 연구와 일치하는 결과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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