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군사학연구 = (The)Journal of military studies, no.15, 2018년, pp.87 - 116
이득운 (대전대학교 군사학과)
This study is a study on applying the teaching-learning theory of education to military school education. For the purpose, the theories of constructivist, cognitive, and behavioral theories of teaching-learning theory are reviewed and applied to military school education. The application of teaching...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구성주의 교육법이란 무엇인가? | 교수ㆍ학습이론은 크게 객관주의와 구성주주의 나뉜다.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는 객관주의 교육법은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대해 연구하는 심리학적인 접근인데 비해, 구성주의 교육법은 지식이란 무엇이며 지식이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해 관심을 두는 방법이다.1) | |
군의 교육훈련은 무엇으로 구분하는가? | 군은 전ㆍ평시 다양한 상황 속에서 부여된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군의 교육훈련은 크게 야전에서의 부대훈련과 군 학교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학교교육으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부대훈련은 해당부대의 전ㆍ평시 임무수행에 필요한 훈련과제를 염출하여 실시한다. | |
구성주의 이론은 무엇에 초점을 맞추는가? | 전통적인 교육학 모델들이 교수자가 객관화된 지식을 어떻게 하면 학습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구성주의 이론은 학습자가 배우는 과정 자체에 관심을 기울인다. 즉, 학생들이 어떻게 새로운 지식을 탐색하는지 또는 기존에 알고 있는 지식을 어떻게 새롭게 구성해 나가는지를 밝혀 적합한 교육 환경과 교육방법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2)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