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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4 no.4, 2019년, pp.171 - 177
최민기 (한양사이버대학교(기계자동차공학부))
This paper describes numerical study of combustion characteristics in CNG(compressed natural gas) DI(direct injection) engine using gaseous sphere injection model. Simulations were conducted using KIVA-3V Release 2 code. Gaseous sphere injection model, which is modified model of liquid fuel injec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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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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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배출량을 낮추기위해 자동차 회사들이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대기오염 등의 환경문제로 인해 유해배기가스 배출량이 적고(1,2) 연료비가 저렴한 CNG 자동차가 주목받고 있어 그 수요와 생산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의 배기배출물 규제가 강화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유럽의 배기규제인 Euro6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어 자동차 제작사에서도 배기가스 배출량을 낮추기 위해서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GDI 엔진이 많이 보급되면서 가솔린엔진의 PM 배출량도 증가하는 추세이고 가솔린엔진의 PM 배기규제도 도입될 예정이다. | |
기체구 분사 모델은 무엇인가? | 기체구 분사 모델은 Hellel(8) 등이 처음 제안하여 일반적으로 엔진 수치해석에서 사용하는 격자 크기로 가스연료 분사를 모사할 수 있는 수치해석 모델이다. 이는 액체연료 분사모델을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드개발시간이 단축되고 성긴격자를 이용하여 가스연료 분사를 모사할 수 있어 직접분사식 엔진의 연소해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 |
셰일가스의 생산과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리고 이는 북미 지역에 한정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특히, 대기오염 등의 환경문제로 인해 유해배기가스 배출량이 적고(1,2) 연료비가 저렴한 CNG 자동차가 주목받고 있어 그 수요와 생산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의 배기배출물 규제가 강화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유럽의 배기규제인 Euro6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어 자동차 제작사에서도 배기가스 배출량을 낮추기 위해서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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