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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12, 2019년, pp.315 - 325
백의영 (광운대학교 시공간분석연구실) , 조재희 (광운대학교 정보융합학부) , 김동건 (동덕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sign and construct a data mart that anyone can easily analyze subway OD movement patterns. Subway OD data of the year 2017 was downloaded from the Seoul Open Data Plaza and used as the source data. A multidimensional model was designed, and Gaussian mixed cluster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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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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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용 다차원모델의 선행과정은? | 분석용 다차원모델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먼저 데이터를 취합하고, 데이터에 나타난 결측값을 전처리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주요 변수가 생성되었고, 다차원모델이 설계될 수 있었다. | |
대중교통이란? | 이 때문에 도시가 건설된 지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경제적 독립성을 갖추어 도시 바깥으로 출입하지 않아도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할 계획도시의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대중교통은 누구나 제약 없이 이용 가능한 이동수단이다. 도심 외곽으로 분류되는 1기 신도시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서 도심지로 이동하는 양이 상당히 높다. | |
수도권 5개 신도시 건설사업의 1기 신도시는? | 정부는 서울의 도심 기능 분산과 주택공급을 확대하고자 1989년1)에 처음으로 '수도권 5개 신도시 건설사업'을 추진하였다. 1기 신도시에는 분당, 일산, 평촌, 산본, 중동이 포함되는데, 도시의 기능 및 환경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되었다. 이 때문에 도시가 건설된 지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경제적 독립성을 갖추어 도시 바깥으로 출입하지 않아도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할 계획도시의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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