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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9 no.1, 2019년, pp.92 - 98
김석수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 , 김동현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Due to the development of hologram display technology, various studies are being conducted to provide realistic contents for augmented reality. In the case of the HMD for hologram, since augmented reality objects must be rendered by a small processor, it is necessary to use a low-capacity content.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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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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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램용 HMD의 경우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의 리소스를 제공하여 랜더링하는 기술이 필요한 이유는? |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증강현실에 대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홀로그램용 HMD의 경우 소형의 프로세서에서 증강현실의 객체를 랜더링하여 제공하여야 하기 때문에 저용량의 콘텐츠를 사용해야하는 문제점이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의 리소스를 제공하여 랜더링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기존의 증강현실 시스템의 경우 내부 저장 공간에서 리소스를 불러와 랜더링하기 때문에 콘텐츠 변조의 문제점이 없으나 네트워크를 통해 리소스를 제공할 경우 콘텐츠의 변조, 악의적인 코드 삽입 등 보안의 문제점을 고려해야 한다. | |
객체 증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네트워크 랜더링 방식에는 어떤 문제점이 존재하는가? | 그러나 이와 같은 방식들은 전송되는 리소스, 오브젝트에 대한 보안 검사 또는 암호화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아 변조된 리소스 또는 악성코드를 배포하기 위한 태그 정보가포함되어 전송되는 오브젝트에 대한 취약점이 존재한다. | |
네트워크 랜더링이란? | 이를 위해서 현실대상의 객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좌표를 물리기반 모델링을 통해 서버에서 전송된 리소스 또는 오브젝트 정보를 물성치에 따른 외형정보로 변경하여 증강하는 네트워크 랜더링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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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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