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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32 no.1, 2019년, pp.1 - 5
전재근 (우송대학교 철도시스템학과) , 신승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마트전기신호본부) , 정호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마트전기신호본부) , 나경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마트전기신호본부) , 박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마트전기신호본부)
The overhead contact line (OCL) is a key piece of equipment for transmitting electrical energy to the pantograph of rail cars. Recently, a 400 km/h OCL was applied to the Honam high-speed line, and its performance was examined by running HEMU-430X. For the study, we analyzed the current of catena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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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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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에 무선기반의 검측기술이 적용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전차선과 조가선의 전류와 전압에 대한 파형 분석을 통한 전기적 특성과 안전성은 일부 검측기술에 대해서만 보고되어 있다 [4]. 전차선은 기계적으로 팬터그래프와 접촉하게 되므로 전류 검출이 어렵고 5 m 이상의 높이에서 검측되므로 무선기반의 검측기술이 적용되어야 한다 [5]. 본 연구는 경부고속철도 2단계에서 전차선과 조가선의 전류를 검측하여 발표한 결과를 기반으로 호남고속철도의 조가선 전류를 분석하여 전차선로 이상상태를 확인하였다. | |
전차선의 기계적 특성 향상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전철설비중 전차선은 차량의 팬터그래프와 연결되어 전기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급전선, 조가선, 드로퍼, 가동브라켓 등 다양한 설비 부품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2].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면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로 간의 안정적인 접촉을 위해 높은 장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호남고속철도 일부 구간을 400 | |
전차선이란 무엇인가? | 전철설비는 전기적으로 차량과 연계되어 전기에너지를 공급하는 전기철도의 핵심장치이다 [1]. 전철설비중 전차선은 차량의 팬터그래프와 연결되어 전기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급전선, 조가선, 드로퍼, 가동브라켓 등 다양한 설비 부품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2].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면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로 간의 안정적인 접촉을 위해 높은 장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호남고속철도 일부 구간을 4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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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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